남여 임금격차 33%, 제도적으로 방안 마련해야 작성일 2018-05-17 greatpark | 조회 1907 |

유머


20180517_144336.png : 남여 임금격차 33%, 제도적으로 방안 마련해야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2&sid2=249&oid=018&aid=0004104189

근데 기업입장에서는 여자직원만 사용하면 최대 33% 이윤이 남는거 아닌가? 근데 왜 그런 기업이 없어?


#남여 #임금격차 #제도적으로 #방안 #마련해야 #남여 임금격차 #임금격차 제도적으로 #제도적으로 방안 #방안 마련해야

댓글(83)

  • 참교육 2018.05.17 14:46:29

    야근을 안하고 생산성이 떨어지거든

  • minew 2018.05.17 14:46:38

    당연하지 부장급까지 올라가는 여자가 얼마나 있다곸ㅋㅋ 그전에 다 나가든뎈ㅋㅋ

  • 노오오력충 2018.05.17 14:46:46

    여자는 남자보다 일 그만두는 경우가 많아서?

  • 후방주의 2018.05.17 14:46:59

    출장을 안 가고 금요일날 월차를 쓰거든.

  • 시정잡배 2018.05.17 14:47:00

    마르크스 같은 씨벌년들 자봊론이네 개 좆같은년들

  • 와이프방생하고싶다 2018.05.17 14:47:09

    그럼 임금을 평등하게 하기 위해 여성의 업무량을 2배로 늘려서 남자랑 똑같이 일하게 만들면 되겠군

  • 옾눞lᅙ운lY 2018.05.17 14:47:13

    보이지않는 소~온!!

  • 헨젤과그랬때 2018.05.17 14:49:29

    일을 그만큼 안하는데 당연한거 아니냐?

  • 저질의자 2018.05.17 14:51:02

    그러니까 일을 하라고 네이버 뿜좀 그만 처보고

  • 휴대용유자피순대 2018.05.17 14:51:28

    남자랑 똑같이 일하면 남자랑 똑같은 월급을 받을텐데 뭐가 문제?

  • 호모언저리쿠스 2018.05.17 14:51:54

    그건 싫으시고 월급 루팡 하시고 싶으시다자너

  • Endors Toi 2018.05.17 14:52:27

    염병하네 같은 회사 같은 직종 같은 연차에서 남녀차이가 진짜 차이지 그럼 비슷한 나이대의 대기업부장과 식당이모가 같은 임금 받고 일하는게 말이 되냐

  • 공정한심판 2018.05.17 14:54:17

    ㅇㅇ 맞음 이게 분류없이 그냥 평균으로 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맹점이지. 항상 여성임금과 관련해서 나오는 문제들이고, 통계청의 통계오류 공모전에서도 꾸준히 지적되는 문제임 ㅋ

  • 공정한심판 2018.05.17 14:53:11

    기사 읽어보면 남자들이 더 많이 받게되는 요인중에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게 수당이랑 초과근무임. 걍 더 많이 시킨다는거지... 그게 임금의 차이로 나타나는것이고

  • 사장바지 2018.05.17 15:47:55

    같은회사 같은 직급 기본급에서 차이나면 문젠데 수당차이면 그냥 남자가 더 일잘하는 소 인거 아님?

  • 공정한심판 2018.05.17 15:51:07

    근데 기사 자료가 걍 다 때려박고 평균낸거라 무작정 결론짓기는 힘듦.

  • 보릉내 2018.05.17 14:54:01

    팩트) 성별 차이가 아니라 업무량 차이다

  • ASHORAFK 2018.05.17 14:58:02

    팩트) 종사하는 산업 성비 차이다. 돈 많이 주는 제조업에 종사하는 여성이 없음. 죄다 최저임금 인근 업계 종사하니까 저지랄 나지.

  • 보릉내 2018.05.17 15:10:27

    이것도 맞는말

  • 나무그루터기 2018.05.17 15:11:45

    둘다 맞는말 그러니 둘이 섹스해 피스!

  • 버로우 2018.05.17 14:55:27

    이따위 기사 쓰는거 부터가 문제임. 현실적인거 아무것도 안 짚어주면서 그냥 임금 차이 끝. 그러면 보상도 없는데 남자라는 이유로 군대가는 억울한 상태는 왜 기사 안써줄까? 그냥 임무라니까 참고 가주고 내 어머니 내 누나 내 여동생이 군대가는거 싫어서 가만히 닥치고 있는 남자들만 호구만드는거 이따위 기사 자체가 졸렬한건데 생각조차 않하는거지

  • 오트밀죽 2018.05.17 14:57:13

    리사 수 아줌마가 이거보면 박장대소 하겠다 ㅎㅎ

  • 네오크루거 2018.05.17 15:02:57

    응 이데일리

  • qwers 2018.05.17 15:03:02

    꼬우면 야근이나 하고말해라 ㅋㅋ

  • 엉덩이흔드록바 2018.05.17 15:05:27

    이익이 안되니까요 머가리 절구통에 넣고 빻은년들아...

  • 아졸려 2018.05.17 15:06:23

    정상적인 기자라면 "남녀 임금격차 33%...왜 여성들은 일을 하지 않는가?" 이렇게 써야지

  • 나는잘생김 2018.05.17 15:06:28

    기업이 33%나 절약할 수 있으면 눈 뒤집혀서 여자들만 고용했지 ㅎㅎ

  • ttr 2018.05.17 15:06:43

    돈 되는 고위험 직종 다 거르고 나서 평등을 어디서 찾아? 꼬우면 목숨걸고 일해보던가

  • 초특가신발 2018.05.17 15:08:39

    댓글들 다 주변에 일안하는 여자만 있네 내주변에 여자분들 다 남자랑 똑같이 엄청 열심히 일하는데 왜케 차별적이냐 물론 내주변 여자분들은 남자랑 똑같은 월급 받으십니다 ^오^

  • 여우가죽 2018.05.17 15:10:28

    전형적인 싸움붙이기용 기사임. 다른애들이 지적한거 같이 동일직종 동일연차를 비교해야 의미가 있지

  • 나무그루터기 2018.05.17 15:12:55

    ㄴㄴ 그것도 야근 외근 특근등등 이것저것따지면 다르다

  • 여우가죽 2018.05.17 15:13:46

    그렇지 노동시간도 비교해야됨 하지만 포괄임금제를 끼얹으면 어떻게 될까?

  • 나무그루터기 2018.05.17 15:22:21

    포!

  • 여우가죽 2018.05.17 15:37:35

    괄!

  • birddrip 2018.05.17 15:12:04

    제조·과학기술업 근속 1년 이상 정규직 남녀노동자(402명)와 인사담당자(112명)를 대상으로? 씨발? 무슨 통계 표본을 저따구로 하냐? 거기다 신뢰구간은 얻다가 팔아먹고, p-value는 또 어디가고 좆같은 새끼들이 통계 조작하나

  • 별여행자 2018.05.17 15:12:49

    나 진짜 진지하게 궁금한데 대한민국에서 같은 회사, 같은 직급, 같은 연차, 같은 업무량을 하는데 단지 여자라서 남자보다 월급 적게 주는 회사 있냐? 진짜 존재는 함?

  • 부부부부부멉 2018.05.17 15:48:14

    없음 헌법에 명시되어있음 실제로 임금차별하면 ㅈ됨

  • 당구대 2018.05.17 15:14:04

    근데 동일한 직무수행능력을 갖고 있는 남녀라 하더라도 남자를 뽑고 싶어지는건 당연한거임. 우리나라처럼 초과근무 야근으로 굴려먹는 기업들은 당연히 체력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남자가 더 좋지.

  • 지라르드풍자크 2018.05.17 15:23:41

    체력아니더라도 여자애들 뽑아줘도 얼마 못가나감 ^오^

  • 개쉛기 2018.05.17 15:14:29

    돈도 덜주고 남녀차별하는 병신같은 기업다니지 말고 제발 여성들만으로 이루어져서 여성들의 손에 의해 경영되는 회사를 세워주세요..제발...

  • 나무그루터기 2018.05.17 15:16:46

    그래 여성은 무적권 남성보다 33% 더 받게하자 그럼 해결된다 여자 안뽑을꺼니까

  • Endors Toi 2018.05.17 16:02:30

    ??? : 여성 고용률이 남자에 비해 33% 낮아... 여성쿼터제 필요해...

  • 나무그루터기 2018.05.17 16:08:44

    장군이요...

  • ANG대 2018.05.17 15:16:51

    진짜 제도 생길거같아서 불안...

  • For5per 2018.05.17 15:18:18

    1. 평균 임금이 높은 산업군의 대학 전공 중 약사 빼고 남자가 압도적으로 성비가 높음 2. 구직시 동일 업종 내 임금이 높은 지역으로 이주하는 경우가 남자가 월등히 높음 3. 취직 후 초과근무량이 여성의 결혼 전, 출산 전 막론하고 남자가 월등히 높음 4. 같은 초과근무라도 회사가 원하는 시간대나 회사가 원하는 업무를 남자가 더 잘 맞춰줌 5. 위의 결과로 회사에 대한 기여도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고 당연히 승진 빠름, 연차가 오를 수록 업무의 량보다 업무의 질이 높아야 임금이 크게 상승하고 남자가 더 받을 수 밖에 없음

  • 번째우승 2018.05.17 15:19:38

    정부가 33% 주면 되자너 ㅋㅋ

  • 공돌공돌 2018.05.17 17:40:13

    우리 세금인데욤

  • 안양시88년생변우성 2018.05.17 15:19:53

    아니 그럼 전원 여자만 뽑으면 인건비가 무려 33% 절약되는거잖아.. 왜 안 뽑아?

  • 너의뒤에서 2018.05.17 15:21:16

    진짜 노가다판에 젊은여자 2명정도 봤는데 진짜 왠만한 남자만큼 일함 그리고 어머니 세대분들도 많긴한데 10명중 6명? 정도 일을 잘하는데 아저씨들이 일을 더 잘하니 좀만 못해도 갈굼먹더라..

  • 너의뒤에서 2018.05.17 15:24:59

    나는 한국 여자들도 하면 잘 할거라 생각하는 편이긴한데...

  • 이게재밌냐병신아 2018.05.17 15:23:37

    우리나라 기업들은 븅신빡대가리라 33퍼나 싼 여자를 안쓰고 33퍼나 더 비싼 남자를 쓰는구나~

  • 폐폐 2018.05.17 15:24:05

    남자랑 여자랑 업무량부터 비교좀 해봤으면 좋겠네 여자대리급이 남자전임보다 못하다는 말이 괜히있는게 아녀

  • 셜록 호모즈 2018.05.17 15:24:08

    캬~ 이윤만 난다면 원숭이도 고용한다는 머기업이 가만히 앉아서 남자 월급 33%를 벌수있는데 왜 여직원을 안쓰죠~?

  • 지라르드풍자크 2018.05.17 15:26:09

    헬조선 남녀구도 배틀은 누가 주도하는지 몰라도 제대로 잡은듯 ㄹㅇ루다가 정권보다 이분법 배틀 오져서 자멸각 나오는데 북괴 공작이면 이거만한 떡밥 없는듯

  • 우히히힣 2018.05.17 15:31:50

    그들이 외면하는 논리 아니 그럼 남자 안쓰고 여자만 쓰면 회사는 33% 이윤이 거저 생기는데 왜 남자만 쓸려고 해? ㅋㅋ

  • propro 2018.05.17 15:36:59

    한남들 자들자들 거리는소리 노무 좆노 ^오^ 클리 딱 치고간다 이기야흐야흣

  • 한조톡톡톡트롤픽카나 2018.05.17 16:15:40

    부랄달고 지랄을 한다 일베유충새끼

  • 쟈키레바떼 2018.05.17 17:08:49

    진짜 없어보인다..

  • 면초가 2018.05.17 15:44:29

    고위험직종 남자가 다함 야근 추가근무 출장 남자한테 다 넘김 워라벨좋은 직장 여자가 꿰참

  • RainDrake 2018.05.17 15:45:33

    '그 통계'를 가지고 기사를 쓰는것부터가 틀려먹었지

  • 힐훅페티쉬 2018.05.17 15:51:25

    임금도 나라에서 정해줄려고 하네 진짜 시발

  • 괴룡 2018.05.17 15:54:27

    트황상 : 똑같이 일을 잘 하면 똑같은 급여를 받을겁니다

  • 로히림 2018.05.17 16:04:19

    이미 회식도 회사생활의 일부라고 판결하는 하는 한국에서 여성분들 적극적으로 활동 하셨는지?

  • 거기완전개념사이트아니냐 2018.05.17 16:07:40

    부장으로 올라갈 깡다구도 없는 것들이 진짜로 존경해 마지않는 여성부장님들의 명예에 먹칠이나 하고 앉았음

  • 벤더벤딩로드리게즈 2018.05.17 16:11:15

    초과근무수당이 20.3% 더 앞서는게 주 요인이라니 그럼 다같이 초과근무를 안하던가 더하면 되겠네

  • mechin 2018.05.17 16:12:37

    이런거 볼 때마다 ㄹㅇ 개빡친다 아부지 원자력에서 근무하시는데 계속 원자로를 돌리니까 주말에도 출근하시고 명절에도 출근하셔서 추가 수당 받는건데 똑같이 받겠다고? ㅋㅋㅋㅋㅋ 씨발년들

  • 회장님 2018.05.17 16:29:17

    보통 여자들이 저런 차별받으며는 인터넷에 글 올리고 뉴스에 인터뷰하고 해야하는데 엄청 조용하네

  • 분에200발 2018.05.17 16:44:34

    산재비율 조절하면 임금격차도 줄어들텐데 그거부터 제도개선 좀 해보지? ㅋㅋㅋ

  • 카잉여 2018.05.17 17:00:57

    똑같이 일을 잘하고나 그러라고 제발

  • 바멘 2018.05.17 17:07:35

    퍄; 기업들 다 멍청이였네! 33%나 절약할수 있는데말야! 으이!

  • 대두콩 2018.05.17 17:28:03

    그럼 여자들도 의무적으로 3D업종 종사하게 만들어라

  • 모돌아 2018.05.17 17:28:40

    지금 저런 통계가 개똥이냐면 예를 들어서 탄광소에서 남/녀 고용비율을 조사한다고 보자고 탄광에서 일하는 부분은 대부분이 남자야 그런데 "빼-액!" 왜 여자가 고용율이 이렇게 떨어지냐? 남녀차별이다. 이런 개소리를 할수있냐? 마찬가지로 통계를 할려면 업종별로 해야지. 저런식의 조사를 의미없음.

  • 각설탕맛탕 2018.05.17 18:03:40

    대부분 X 전부 O

  • Scotland 2018.05.17 19:14:13

    탄광에서 여자가 일하는건 아예 불법임 ㅋㅋ 근데 이거가지고 남녀차별이라고는 말 안나오더라

  • 스카이더 2018.05.17 17:48:35

    근데 제도적으로 임금격차 줄이면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안좋은 여자들 일자리 줄어드는거 아니냐? 아 그래서 남녀할당제가 있구나 큰그림 오졌다

  • 에르가 2018.05.17 18:03:04

    같은회사 같은 업무인데 급여가 다르다고? 그러면 문제가 있지. 하지만 그 전제가 같은지 먼저 살펴야지

  • 똑바로서라 2018.05.17 19:07:43

    1. 고위험, 현장직은 대부분 남성이 맡음... 여성이 외면하는 부분도 있고 육체적으로 힘든 경우도 있음, 물론 가능해도 금방 그만둠 2. 전세계 어느 국가든 이공계가 문과계열보다 평균임금은 높고 우리나라도 다르지 않다. 동등한 교육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공대는 남초다. 3. 고연봉 무연고지 vs 80%의 연봉 수도권(또는 연고지)인 경우, 여성보다 남성이 압도적으로 전자를 많이 택한다. 반면, 여성은 대다수 후자를 택함 4. 야근과 주말 출근으로 아무리 같은 시기 입사를 하였어도 임금이 절대 같을 순 없다. 이는 결국 승진까지 영향을 받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차이는 심해질 수 밖에 없음 유사수준의 유사스펙, 동일 근무시간에 같은 업무인데 급여가 다르면, 사장새끼가 개병신새끼고 그 회사는 퇴사하는게 답이다. 능력만 있었으면 어차피 다른 회사에서 오퍼도 왔을텐데... 그 말도 안되는 차별 받아가면서 남아있다는 것 자체부터 본인 능력이 부족하다는 증거지 솔직히 성별 뿐만 아니라, 학벌, 나이 등등의 문제로 차별의 '소수의 사례' 는 있을지 몰라도 그게 대다수라면 그 집단의 피해의식에서 나온 망상이지...

  • 똑바로서라 2018.05.17 19:21:31

    솔직히 '결혼하면 퇴사' 한다는 인식 (또는 편견, 문제) 로 여성들이 다소 차별받는 분야가 있는것도 사실인데 이걸 회사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애매한 부분이기도 하고 복제도를 악용한 사례들 때문에 발생한 문제이니, 회사들에게도 보호장치를 만들어주고 이야길 해야하는데 그런 내용에 대해 논의할 생각은 전혀 없음 ㅋㅋ 유리바닥때문에 생겨난 유리천장이란 생각은 절대 안하는 애들이라 애초부터 대화가 불가능함 ㅋㅋ

  • oipddgr 2018.05.17 19:12:40

    결혼하고 출산휴가쓰고 커리어 밀리는데 평균치가 높으면 이상한거 아닌가? 집에 있던사람을 일하던사람하고 같은 대우를 하게되면 그게 역차별이지

  • 후타 2018.05.17 20:20:21

    일을 안하니까 덜받지 븅신빡대가리샛기들

  • Ang마사냥꾼 2018.05.18 00:13:44

    안하다뇨. 못하는건데요? 불편하네요

  • 닥터 후 2018.05.18 00:20:40

    일 못하는사람 안뽑지 ㅋ

  • 맨프럼어스 2018.05.19 10:00:33

    존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

목록

저작권 안내 Copyrightⓒsince2016 UUUMOR.COM All rights reserved 문의(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