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사람 패는데요...gif 작성일 2018-05-17 greenkim | 조회 3759 |

자유게시판


KakaoTalk_20180517_145226778.gif


물싸대기다 이자식아



#인공지능이 #사람 #패는데요 #인공지능이 사람 #사람 패는데요

댓글(85)

  • 경남창원진해거주한대연 2018.05.17 14:54:15

    그러네?

  • Endors Toi 2018.05.17 14:54:28

    근데 로봇이 이제 작곡도 하고 그림도 그리지 않냐?

  • 호봉 개드리퍼 2018.05.17 19:28:21

    기존 노래들을 학습해서 따라는 것 뿐

  • 수리리리누 2018.05.17 19:29:24

    그건 사람도 마찬가지..

  • 파란얼굴 2018.05.17 19:38:14

    창작의 원리가 그거임 베끼고 섞기

  • e57t2b19 2018.05.17 19:42:02

    기존 노래나 그림조차 제대로 학습 못하는 닝겐들 깔리고 널렸는데 기계가 훨 낫네

  • 삼겹살이먹고싶다 2018.05.17 19:33:28

    그림이나 작곡도 가능한게, 바둑을 예로 들면 정확히 원리는 몰라도 딥러닝으로 이기는 최적의 수를 찾듯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악이나 명화같은것도 분석이 가능함. 그래서 그런 특징들을 이용해서 음악도 만들 수 있고 그림도 그릴 수 있음

  • 돌진해롤링해이방카 2018.05.17 19:48:29

    가능은 하지만 그안에 감정이 담기진 않겠지?

  • 한해원 2018.05.17 19:52:54

    따지고보면 사람도 각종 전기신호의 집합인데 언젠가는 가능하지않을까. 단 강인공지능이 우선이 되어야할건데

  • 돌진해롤링해이방카 2018.05.17 20:25:19

    글쎄다 그게 스스로 느낄 수 있다면 가능할까?

  • 모쏠은 사회악 2018.05.17 20:01:00

    감정이 달리고 안달리고가 무슨상관이야 넌 게임 캐릭터 볼때 이사람이 어떤 감정을 느끼면서 컨셉원화를 짜고 일러스트를 그렸구나 하고 생각 안하잖아. 이 사람이 뭘 느끼고 어떤 감정을 느끼며 그렸던 과정따위 필요 없다. 오직『결과』만이 남는다!" 이것이 나의 스탠드...!! 킹크림슨!!

  • 흥망이 2018.05.17 20:01:27

    감정의 정의를 해봐 그리고 만약에 기계가 만든 음악과 그림을 블라인드 테스트 했을때 사람이 감정을 느꼈다면 과연 그 작품엔 감정이 담긴걸까 안담긴걸까 답은 뻔하잖냐

  • 돌진해롤링해이방카 2018.05.17 20:22:40

    꼭 자기가 대단히 이성적이라고 생각하는 애들이 꼭 정의와 블라인드를 논하더라 그럼 니가 생각하는 감정의 정의는 뭔데?

  • 흥망이 2018.05.17 20:36:25

    머지? 왜 불타는 답변이 돌아온 것이지?

  • 돌진해롤링해이방카 2018.05.17 21:22:05

    지가 불에 탔으니 남도 타고있는줄 아나봐?

  • 흥망이 2018.05.17 22:49:21

    아조씨 키 작구나 힘내

  • Abst 2018.05.17 19:48:45

    전에 봤는데 이젠 소설도 쓴댄다

  • 파닭질린다 2018.05.17 14:55:18

    로봇은 섹스못하잖아 히히!!

  • 호모언저리쿠스 2018.05.17 14:57:09

    개발중이라고 어디서 봤던 거 같다

  • 카마솥 2018.05.17 14:57:13

    쾌감을 줄순 있습니다

  • 위치 2018.05.17 16:26:52

    당신은요?

  • 파닭질린다 2018.05.17 16:31:00

    으앙..ㅠㅠ

  • 카케구루이 2018.05.17 19:31:38

    너어는 진짜...

  • 에예애얘 2018.05.17 19:33:22

    ㅋㅋㅋㅋㅋㅋㅋㅋ

  • 메카다나카 2018.05.17 19:42:22

    지렸따ㅋㅋㅋ ㅠㅠ

  • 보릉내 2018.05.17 19:43:44

    ㅋㅋㅋㅋㅋㅋㅋㅋ

  • 년째 금딸 2018.05.17 19:27:34

    가능해! 감정없이 할뿐이라고!

  • 닉값은 하고살아라 2018.05.17 14:56:11

    팩트) 아이로봇에 나온 장면이다.

  •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2018.05.17 15:16:24

    팩트) 사실이다.

  • 웰시코기궁디팡팡하고싶다 2018.05.17 15:42:37

    팩트) 팩트

  • vvvic 2018.05.17 16:12:37

    트)팩

  • 천한댕댕이 2018.05.17 16:13:52

    )*(

  • 귀여운거조아 2018.05.17 19:36:21

    닉값

  • 냐옹아멍해봐 2018.05.17 14:56:19

    ai가 괜찮다고 판단하는 음악은 어떤 스타일이고 그것에 맞게 ai가 작곡한 곡은 어떤건지 궁금해진다

  • 준유동닉 2018.05.17 14:57:39

    https://youtu.be/LSHZ_b05W7o 구글에서 ai가 만든 음악..

  • 냐옹아멍해봐 2018.05.17 15:07:23

    링크 따라간 김에 mr shadow도 듣고 왔는데 둘다 별루네 ㅋㅋㅋㅋ 아직 ai 작곡 별거 아닌듯

  • 밤파랑 2018.05.17 19:35:38

    소리가 너무 많은거 같어

  • 켄트지 2018.05.17 19:49:45

    이거 설명 보면 가사 프로듀싱등 사람 손 많이갔음

  • qudtlsemf 2018.05.17 19:57:02

    비틀즈를 모방했는데 약간 오아시스 노래 느낌나네ㅋㅋㅋ 오아시스도 비틀즈 모방해서 그런가ㅋㅋㅋ

  • 멘탈터짐 2018.05.17 14:58:11

    학습하는 데이터에따라 갈리지않을까..

  • pjg 2018.05.17 19:35:23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악이 전부 다를테니 로봇은 리스너의 취향을 빅데이터화 시켜서 인공지능 소유주가 취향저격시킬만한 곡을 만들지않을까....

  • 롬곡옾눞 2018.05.17 15:02:24

    윌스미스는 가사는 쓰자너~

  • 이초롱 2018.05.17 17:27:33

    윌스미스는 머리가 있자너...

  • 렙만정상인 2018.05.17 19:27:27

    아이로봇 2005년에 나온거일텐데 지금봐도 옛날영화같다고 안느껴짐 ㄹㅇ

  • lefthook 2018.05.17 19:27:36

    촉이 없잖아 계산된댜로만 하고

  • 삼겹살이먹고싶다 2018.05.17 19:34:37

    그 촉이라는 휴리스틱 값을 찾는게 딥러닝이라서.. 계산대로만 하는거면 바둑에서 뛰어날 수 없었음

  • lefthook 2018.05.18 09:16:40

    바둑은 intelligence고 촉은 말그대로 feeling아닌가 ex) 지금 내 촉이 말하길 여자친구가 친구 유경이랑 있을거 같은데? 이런거 아님?

  • 삼겹살이먹고싶다 2018.05.18 09:20:53

    그니까 바둑이 그 촉으로 두는 분야임. 알파고 수준의 바둑은 경우의 수, 가짓수 계산으로 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님

  • lefthook 2018.05.18 10:39:45

    쉽게 말해서 내가 말하는 촉은 sixth sense인데 그게 AI 내지는 머신러닝으로 생길수 있다 이거지? 그리고 그 예가 알파고이고?

  • 방구뿌웅 2018.05.17 19:27:49

    아이로봇 띵작

  • 급식워치 2018.05.17 19:28: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쉬이익쉬익 2018.05.17 19:29:24

    로봇이 섹스를 할줄 알아? 임신을 하고 자식을 낳을 수 있냐고

  • 풍기작작 2018.05.17 19:39:06

    당신도 못해봤잖아요?

  • 년째 여행 중 2018.05.17 19:29:45

    이제 둘다 하자너..

  • 모태 이글스 2018.05.17 19:31:39

    로봇이 충성할줄알아? 충성충성

  • 꼬추가무시병 2018.05.17 19:36:42

    그래 맞아 하는놈 따로있고 안하는놈 따로있는거지 무슨 로봇을 만능으로 치부하냐ㅋㅋ

  • 카모밀레 2018.05.17 19:36:54

    지금 이 게시물을 보고 있는 순간에도 우주 어디선가 미술이나 음악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기계생명체가 차근차근 과학을 발전시켜 우주 땅따먹기를 하고 있겠지. 약육강식은 우주의 본질이자, 세상의 법칙이다.

  • 천한댕댕이 2018.05.17 19:38:37

    만약 인간이 젤나가라면? 통 속의 뇌도 아니라면? 우주의 젤나가인 우리가 인생을 조지면서 우주의 발전을 늦추고있는거라면?

  • 비수 2018.05.17 19:40:54

    니 짝사랑도 어디선가 ㅎㅎ

  • 흐밍밍밍 2018.05.17 21:18:05

    소유하고 밟고올라서는 게 인생의 행복일까? 영적인, 미적인 활동이 한번뿐인 인간의 삶에 얼마나 큰 의미를 주는지 생각해봐 단순한 힘의 논리로 삶을 살아가는 건 짐승이나 다름없지 요즘엔 너무 실용주의 효율주의가 판치는거같지만

  • 카모밀레 2018.05.18 02:52:06

    내가 말하는 게 그거야. 너는 오직 이 우주에서 인간만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지만, 나는 그게 오만하지 않냐고 말하는 거임. 너의 사상과 행복, 감정, 미학, 삶의 의미 이런 것들이 우주의 다른 존재에게도 중요할 거라는 것 말야. 심지어 같은 인간에게도 누군가에게는 아무것도 아닐 수 있는 건데. 네가 귀하다고 말하는 삶의 어떤 의미, 그걸 너는 나에게 생각해 보라고 했는데 나는 반대로 되묻고 싶어. 그게 다른 이에게도 정말 중요한 것인지 스스로 의심해 본적은 있는지.

  • 흐밍밍밍 2018.05.18 09:38:03

    너가 우주 외계인 뭐시기를 말한거 누가 들어도 그냥 정복하고 지배하는 힘의 논리가 최고다! 라고 말하는 걸로 들렸거든? 그런 있는지도 없는지도 모르는 가정을 근거로 인간사회에 같은 논리를 끌어와서 적용시키려 하니까 댓글을 단거지 누가 그 댓글에서 우주적 보편성 오만함 이런걸 생각하겠냐 '전우주적 관점은 이럴수도 있으니 인간중심으로 생각해선 안된다' 이렇게 말하는게 도대체 무슨의미를 가지냐? 인간사회에서 인간이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묻는건데 본문이나 댓글들이나 인간 역사 속에서 수많은 사상가들과 철학자들 그리고 예술가들이 중요성을 느끼고 발전시키고 실제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준 그런 예술을 삶과 분리시킬 수 있냐고 의미와 예술이 중요하단건 내 의견이 아니야 수천년동안 인간들이 깨달은거지 난 뭐 외우주 외계인들?한테까지 우리의 사상관을 강요하려한적없다?ㅋㅋㅋ 더구나 애초에 논할 가치가 없는 거지만 굳이 생각해보면 같은 우주에서 같은 물리법칙을 받으며 진화한 생명체는(같은 탄소기반 생명체라면) 아마 인간이랑 비슷한 외모와 크기를 가지게 될걸? 문명도 비슷하지 않을라나?

  • 카모밀레 2018.05.18 09:45:09

    '나'와 '자아'란 환상에 불과하다. 감각적 경험과 감정의 누적이 '나'를 존재하게 하고 나란 '이런 존재'라고 생각하게 한다. 하지만 그것은 프로그램된 것이다. 당신이 가진 '인격'이란 당신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고 소유한 '소유격'일 뿐이다. 현상을 있는 그대로 보면 모든 사물은 어떤 인연에 의해서 생성되어 일시적 현상을 가지나, 한 시각도 고정됨이 없이 부단히 변화하고 흐른다. 자아도 이와 같다. 쉽게 설명하자면 학교에서 학생의 역할을 회사에서는 회사원의 역할을 가정에서는 가족으로서 역할을 가지며 계속 '자아상'이 변화 하듯이 당신이란 '자아'는 고정됨이 없이 매 순간 부단히 변화한다. 과거의 마음을 잡을 수 없고 현재의 마음을 잡을 수 없으며 미래의 마음도 잡을 수 없다. 당신은 고정되어 있는 '나'가 아니다. '자아'도 고정됨이 없어 잡을 수 없다. 단지 스스로 그렇다고 착각하고 집착하고 믿는 것일 뿐이다. 남들이 당신의 이름을 불러도 그 이름은 당신 자신이 아니다. 그것으로 단순히 당신을 표현할 수 없다. 그 이름은 당신을 대변하지 못한다. 직업도, 재물도, 권력도 자신을 표현하지 못한다. 그저 부르는 말뿐이다. 그 어떤 '소유격'으로도 당신 자신을 표현할 수 없다. 그것은 환상이니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진짜 본인을 영혼을 표현 할 수 있는 것인가?

  • 카모밀레 2018.05.18 09:45:55

    그것은 내 관점에서 보자면 스스로 집착하는 모든 '소유격'들을 하나하나 지우는 것이다. 학생 역할의 가면, 친구 역할의 가면, 가족 역할의 가면을 하나씩 지우고 모든 인격 '소유격'들을 버리고 나면.. 당신은 아무것도 없으며 모든 것이기도 하다. 당신은 관조하게 될 것이다. 지금 이 순간 이 순간마다 변화하는 감각과 감정의 흐름을 당신이 만들어낸 인격까지도 자아까지도 모든 것들을.. 그 상태에 이르면 더러움도 없고 깨끗함도 없을 것이다. 당신은 그저 사물과 자신을 한 발자국 뒤에서 있는 그대로 보게 될 것이다. 모든 관점을 버리고 순수하게. 그리고 당신은 예전과 다르게 진짜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게 된다. 왜냐하면 당신은 이제 형태도 모양도 없기 때문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그 모든 것이 될 수 있고 버릴 수도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거저 얻어지는 게 아니다.

  • 카모밀레 2018.05.18 09:48:29

    인간은 생각하는 습관보다 살아가는 습관을 먼저 몸과 정신에 익힌다. 습관은 하루아침에 변화하는 게 아니다. 아침에 벼를 심어 점심에 싹을 틔우고 저녁에 수확할 수 없다. 겨울과 봄 여름 가을마다 적절한 과정을 거쳐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이미 살아가는 습관으로 인해 육체와 정신의 불일치가 심각할 것이다. 하지만 단련으로 몸과 정신을 일체화 시키면 가능하다. 지금 이 순간을 느끼는 훈련을 하고 육체를 정신이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 훈련을 하게 되면 언젠가.... 이것이 바로 본래 의미의 '공부'다. 이 공부는 끝이 없다. 정점도 없다. 왜냐하면.. 현상은 고정됨이 없이.. 매 순간 부단히 변화하기 때문이다. 사는 동안 끊임없이 되돌아 보고 스스로를 비추어 공부해야 하리라.

  • 카모밀레 2018.05.18 09:56:57

    밍밍아 형이 너에게 짧은 조언을 해주자면 자신을 얽매는 모든 관념. 사회적으로 형성된 모든 지적, 문화적 기호와 생각과 관점을 버려라. 역사 속, 수많은 사상가들의 윤리관, 언어, 문화, 지식 체계를 뛰어넘는 지적 자유의 상태를 추구해야 한다. 그렇게 순수한 자신을 만나게 된다면 자신이 나비가 되었든 인간이 되었든 뭐가 됐든 어떤 상황이 되었든 삶을 즐길 수 있고, 누구한테 어떻게 대해지든 웃어 넘길 수 있다. 자신의 몸에 떨어져 부딪힌 물건에 화를 낼 수 없듯 말이다. 또한 타인을 대하면서 자기의 기준을 벗어나 남에게, 사슴에게 자기가 좋아하는 고기를 선물하는 식의 독선을 행하지 않게 되고 사회적 관념에 얽매어 재물을 탐하거나 역으로 정의감에 매몰되어 삶을 낭비하지 않고, 남의 관념이나 자기 관념에 잡아먹히지 않고, 순수하게 자신의 삶을 향유하게 될 거다. 형 말 명심해라. 이것이 웰빙이다.

  • 어드바이져 2018.05.25 17:06:24

    ㅋㅋ 카모밀레 지는 우주 외계인 드립 치면서 밍밍이 한마디하니까 blah blah 쩌네

  • 진심이가 2018.05.18 12:09:18

    우리아들 또 우주병도졌구나~ 나와서저녁먹어라~

  • 선물 2018.05.17 19:54:14

    근데 저건 가능성의 문제 아닐까? 인간은 무에서 창작이 가능하고 인공지능은 선례가 없다면 애초에 창작이 불가능하잔아.

  • 준유동닉 2018.05.17 20:05:20

    그래서 창의력을 다시는 같을 수 없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이용해서 부여하는 시도도 있음

  • 가짜이슬 2018.05.17 20:29:34

    갓난애의 첫 울음이 새로운 것이라면 모를까. 사람도 기본 없이 창작을 할 수는 없다고 생각되는데

  • 선물 2018.05.17 20:38:13

    사람이 a+b 를 c d e f 이런식으로 만들수있다면 인공지능은 ab ba aab bba bab 이런식으로 한다는 소리였음.

  • 가짜이슬 2018.05.17 20:42:43

    알파고가 기존 탑 기사들도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수를 두는 것 역시 창작이 아니라 있던 것의 변주라고 생각해?

  • EricL 2018.05.17 21:02:55

    댓글을 이해하지 못햇군 쟤 말은 그 새로운 수가 나올려면 학습을 해야하니 데이터가 필요하잔아

  • 이우 2018.05.17 23:08:45

    ㅋㅋㅋㅋㅋ응~ 학습없이 규칙만 알려주고 지혼자 발전시킨 인공지능이 알파고 떡발랐어

  • 테이크 2018.05.17 23:13:09

    그럼 지가 게임도 만들고 규칙도만들고 게임하는 인공지능은 잇음?

  • 이우 2018.05.18 01:23:04

    없음?

  • cactus 2018.05.17 21:10:08

    사람도 그렇게 함. 만약 새로운 걸 전혀 다른 것처럼 느낀다면 그건 몰라서 그렇게 느끼는거고. 그리고 선례가 없으면 창작 불가라는 말은 틀렸음. 선례 없이도, 사람이랑 똑같은 학습 조건을 주면 가능함. 결국 궁극적으론 신경망을 인간하고 똑같이 구현한다는건데, 굳이 인간이 하는 걸 못한다고 말하는 건 옛날 관점 아닐까. 옛날엔 인공지능이 그런 생각을 할 만한 수준이었으니까. 그리고 지금 화제가 되는 딥러닝이 인공지능의 궁극적 형태가 아님. 딥러닝은 그저 인간의 감각(인지)부에 대한 약간의 모방이고, 인공지능의 극히 일부에 해당하는 부분이라서 사람보다 훨씬 비효율적인 학습효율을 보이지.

  • 찐ㅁ새 2018.05.17 20:07:21

    이제 빅데이터로 작곡도 하고 그림도 그리잖아. 알파고님 충성입니다. 제 아이피 기억해주세요 X

  • 보라니친김여사 2018.05.17 20:12:46

    아이로봇 띵작 한 5번봤다

  • 싸인펜 2018.05.18 10:51:00

    아이로봇 어떻게끝나더라ㅠㅠ 어렸을때 잼게봣는데 ㅠㅠ 터널전투씬빼곤 기억이하나도안나

  • 보라니친김여사 2018.05.18 10:59:00

    자아를 갖게된 로봇이 기존 오래된 로봇들 사이에서 리더로 서있음 영화중에 꿈에서 봤다고하고 그림으로 그렸던 맨위로봇이 지가됨

  • 싸인펜 2018.05.18 11:05:17

    찾아봐야겟당 ㄳㄳㄳ

  • 시간제연인 2018.05.17 23:47:44

    깜둥아

  • harmonia 2018.05.19 21:38:37

    ㅇㄷ

목록

저작권 안내 Copyrightⓒsince2016 UUUMOR.COM All rights reserved 문의(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