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게임잡지 그리운 사람들 봐라 작성일 2018-05-17 방구뿌웅 | 조회 779 |

유머


챔프.jpg


챔프2.jpg





20년 전 게임잡지 복원함 ㅋㅋ

삼국지5, 워크2 같은 고전게임 공략도 볼 수 있음

아재들 감성추억여행



http://www.gamemeca.com/magazine/





#옛날 #게임잡지 #그리운 #사람들 #봐라 #옛날 게임잡지 #게임잡지 그리운 #그리운 사람들 #사람들 봐라

댓글(77)

  • 한화우승 2018.05.17 17:35:23

    코룸 미쵸ㅋㅋㅋ

  • 싸우자 2018.05.17 17:36:00

    마그나카르타 한정판 샀다 ㅋㅋㅋ

  • 신쨔응 2018.05.17 17:41:54

    버그나깔았다 그 희대의 똥망작을... 따흐흑

  • 냥프시롤 2018.05.17 18:14:41

    마그나카르타는 같이 주는 창세기전 카드가 꿀젬

  • 트롤킹 2018.05.17 18:37:13

    버그나 깔았다 ㅋㅋㅋㅋ 한 수십 번은 설치했는데 한 번도 플레이가 되 본 적이 없음 ㅋㅋ

  • 아롱사태 2018.05.17 17:36:42

    나때는 메이플스토리 였는데 싸비?인가 뭔가하는 사람 나오고

  • 영화감독 2018.05.17 17:37:43

    게임잡지는 모르겠고 테일즈랑 바람의나라 공략집은 삿엇다. 거기안에 유료쿠폰들어있었는뎅 ㅠㅠ

  • 오유인아님 2018.05.17 17:52:32

    바람의나라 4시간 무료쿠폰

  • 나는우츠다 2018.05.17 18:36:01

    게임책은 60시간 아님?

  • 오유인아님 2018.05.17 18:49:21

    60시간이나주는건 그게임 전용공략본 아니었남.. 사실 기억이오래되서 잘 모르겠음

  • 시들시들 2018.05.18 12:09:07

    홍랑의 바람의나라 사면 60시간이였다 ㅋㅋ

  • 담을넘어서 2018.05.17 17:37:48

    다크레인 쉬이펄 저거 번들로 준거 아직도 가지고 있는데 ㅋㅋㅋㅋㅋ

  • 삐욘삐욘 2018.05.17 17:38:41

    토렌트에 언제 올라와?

  • micalles 2018.05.17 17:39:52

    대항해시대3 ㅋㅋㅋ

  • 형님딱 2018.05.17 17:42:33

    노인네들 다 튀어나오네

  • 개드립은새끼일베 2018.05.17 17:55:07

    튀어 나가다 이글보고 멈칫

  • ll 2018.05.17 17:43:32

    씹고전이네

  • 답도없넹 2018.05.17 17:44:02

    옛날 바람의나라 공략책인가 사면 100시간인가 줘서 그거 삿었는데 .

  • 플스요정 2018.05.17 17:51:35

    홍랑 호떡 그립읍니다 그시절이..ㅠㅠ

  • 오유인아님 2018.05.17 17:53:12

    가뫼라는 아이디도 있었던거같은

  • 엉이 2018.05.17 17:45:22

    쉬이펄 추천합니당

  • 옾눞lᅙ운lY 2018.05.17 17:45:55

    셀프 제작하는 박이들도 있지

  • ✔_✔ 2018.05.17 17:55:49

    저거 올라와서 그런가.. 디시 어떤 갤러리에 저 감성 살려서 잡지스럽게 올라온글 있더라. 중갤념글에사 봤었음

  • 옾눞lᅙ운lY 2018.05.17 19:34:35

    일베점령전 (구)월간고갤 월간중갤 보통 월마다 표지만만들고 내용물까지 있는건 일년에 한두번만 나오더라

  • 아빌립아캔플 2018.05.17 17:48:32

    와 v챔프 봤었는대...

  • 리사이징헌터 2018.05.17 17:50:10

    손노리꺼 많이 샀었는데 ㅋㅋㅋ

  • starrelic 2018.05.17 17:50:27

    고맙다. 예전에 있던 수많은 게임잡지 처분 후 뭔가 허전했는데 여기가보니 많이 보이네.

  • 7ebf0a9aᅟᅟᅟᅟ 2018.05.17 17:52:08

    존나 쓸모 없어보이지만 문화산업이 그런거지 ㅊㅊ

  • 핏자헛 2018.05.17 17:53:40

    어릴때 부록 시디 받으려 사던 추억 캬...

  • 치오푼 2018.05.17 17:54:04

    창세기전 공략 보러간다

  • Gongik 2018.05.17 17:54:21

    PC사랑은 어찌됨?? 망했나

  • 파킹에 가까운 중립 2018.05.17 18:08:05

    그거 16년도까지 군대있을때 잘 읽었는데 ㅋㅋㅋ

  • 00000원만 2018.05.17 17:54:29

    바람의 나라 가이드 북을 사면 100일 무료 이용권이!

  • 플스요정 2018.05.17 17:58:29

    100시간입니다.

  • 00000원만 2018.05.17 22:24:09

    아 그랬나

  • 오유인아님 2018.05.17 17:54:44

    바람의나라 20찍으면 유료되서 맨날 다람쥐만 졸라잡고 1005원씩 꾸역꾸역 모으다가 19되면 옮기고 새거키웠던 기억이

  • 아모르꼰머파티 2018.05.17 17:57:05

    하... 잡지 3개다 부록이 맘에들때 뭘 사야하나 고민 때리던때가 그립구나

  • 하레군 2018.05.17 17:59:35

    옛날엔 부록에 달린 겜도 보고 게임내용보는 재미에 꼬박꼬박 샀었는데 나중에 대학교 갈때 버리려고 보니까 내키만큼 있더라ㅋㅋㅋ

  • 설리혓바닥 2018.05.17 18:00:16

    게임잡지가 부록 CD가 주 목적이긴 했지만 잡지에 들어있는 다른 게임들 대리경험하는것도 참 재밌었어 작가라고 하나? 게임 공략이나 후기 쓰시는 분들 입담이 참 좋았지ㅋㅋ

  • 숲속의연어 2018.05.17 18:01:38

    ㅋㅋㅋ 옛날 생각 많이 나는구나... 그 때 당시 한권에 7000원 정도 했었나... 캠퍼스러브스토리, 아트록스, 마법사가 되는 방법 등등 씨디 받아서 재미있게 많이 했었는데.. 그리고 삼국지 조조전 데모 받아서 너무 재미있어가지고... 어머니한테 1달동안 잘보이려고 노력해서... 용산에서 당시 3만2000원 주고 조조전 씨디 샀을 때는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였음.. ㅋㅋ (조조전 씨디 아직 갖고 있다.. 기스가 많이나서 설치는 안되지만) 또 게임피아에 엽서 보내가지고 (당시 엄청 막 꾸며서 보냈음) 포트로얄1 당첨되서 받아가지고 재미있게 해었고.. 하 추억.. 추억 ㅠㅠ

  • 류승훈 2018.05.17 18:08:14

    블레이드러너 게임도 있었냐?

  • 앰생병신 2018.05.17 18:08:29

    흙으로 돌아가십쇼

  • 싸인펜 2018.05.17 18:10:14

    겜잠지는 잘 안봣는데ㅠㅠ 막상 없어지니가 아쉽드라ㅠㅠ 몬헌공략본다고 게이머즈산거 아직두 메인책장에 꽂혀잇음

  • 김가궁 2018.05.17 18:10:29

    나 태어날적에 나온거구나

  • 보워릭 와우배거 2018.05.17 18:11:12

    테마 호스피탈 저거 졸라 재밌었는데 ㅋㅋㅋㅋ

  • 보라돌이얌 2018.05.17 18:12:08

    와 이건 추천 줄만 하다

  • 고체물리 2018.05.17 18:12:48

    부모님댁 가면 내가 봤던 겜잡지들 아직도 안 버리고 보관 중이시더라 ㅋㅋㅋ 명절마다 코만도스랑 바이오하자드 공략 보면 꿀잼 ㅋㅋ

  • ㅇㄱㄱㅈ 2018.05.17 18:15:29

    v챔프가 재밌었는데 어릴때 누나 생일선물이랍시고 게임잡지 샀다가 아빠한테 혼나고 환불한 뒤론 한번도 못삼

  • 님은먼곳에 2018.05.17 18:15:56

    부록으로 파랜드택틱스2를 가장 많이 플레이 했었지

  • AnanasPizza 2018.05.17 18:34:26

    파택2 띵작

  • 뭐이런놈 2018.05.17 18:26:40

    버그나 깔았다 시바.. 용돈 존나모아서 정품샀는데...ㅠㅠ

  • 홀로코스터 2018.05.17 18:31:29

    피씨 플레이어랑 온플레이어 없네

  • Qsan 2018.05.17 18:31:37

    이제 기대작으로 쉔무 나오는거냐

  • Enlil 2018.05.17 18:36:18

    어우 쉰냄새;; 이글 냄새 왜이러냐?

  • 친목감지 2018.05.17 19:13:35

    그러면서 비추없는 게시글무엇

  • 쇠고기 2018.05.17 18:44:40

    만세!!!! pc파워진 존나 보고싶었는데 ㅠㅠㅠ

  • 교드랑이 2018.05.17 18:49:29

    게임피아는 없네 아쉽다

  • 비와이 2018.05.17 18:50:38

    무조건 춫

  • BunDemAll 2018.05.17 18:55:00

    이건 정말 엄청나게 조흔 소식이다.

  • seer 2018.05.17 18:56:19

    피씨챔프 ㅇㄷ

  • 주최자 2018.05.17 19:08:23

    오오오오 추억!

  • 탈퇴회원 2018.05.17 19:11:34

    게임피아 부록 덤핑이 개꿀이었는데 그게 게임잡지 업계 전체를 말아먹는 짓이었다지...

  • 인도여자좀비 2018.05.17 19:23:05

    게임피아 오랜만인네 ㅋㅋㅋㅋ 난 PC게임매거진 봤는뎈ㅋㅋㅋㅋ

  • 망연자실 2018.05.17 19:27:42

    게임잡지계 말고 국내 게임 시장 전체를 말아먹었지. 몇 달만 지나면 부록으로 정품을(번들) 받을건데 뭐하러 돈주고 사.

  • 아재감성 2018.05.17 20:07:10

    말년엔 그렇게라도 팔고싶어 안달 아니였냐. 저기서도 안 받아주거나 저기서도 잘 안된거 책방서 5천원 7천원 9천원에 덤핑으로 쏟아져서 한개씩 샀던 기억이 있는데 내가 했던 느낌은 대부분이 어차피 망할 게임이였거나 나온지 오래된 게임들같았는데. 가끔 방학시즌엔 양질의 게임이 나오긴 했지만. 저거나 책방이나 똑같은거같아. 항상 업계가 망한 이유로 제시되는데 정작 그 때 소비자가 보기엔 그거 아니여도 힘든 시장이였고, 잘 나가던 사람/회사는 잘 나 갔고 두 업계 다 종국엔 '그거라도 해주세요'로 끝났다란거지.

  • 망연자실 2018.05.19 23:57:52

    그래 말년엔 그렇게라도 팔고 싶어서 안달났던 거 맞는데, 보릿고개를 못 넘기겠어서 볍씨로 밥하고 보리싹 뽑아다 무쳐먹은 격이지. '국내 게임 시장 전체'라는 표현은 잘못됐는데, '국내 PC 패키지 게임 시장 전체'를 말아먹은 데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봐야지. 그전에는 2만원~4만원인 줄 알았던 패키지 게임이, 몇 달만 버티면 1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잡지 부록으로 구할 수 있게 됐는데. 인식이 그렇게 변했는데 누가 정가에 게임을 사려고 하겠어. 덕분에 이제좀 자리 잡으려던, 혹은 커가려던 업체 대부분이 사라졌고. 허리가 끊어졌는데 쓰러지지 않고 배길 수가 있나. 어차피 금방 망했을 쓰레기 업체들은 조금더 연명한 반면 커갈 수 있었던 업체들이 탄력 못받고 고사한 부분도 엄청 많지. 책방이 대여점을 말하는 거면 책방하고 저기는 좀 다르다고 보는게, 장르소설 시장으로만 국한해서 봐도 시장 자체가 축소되고 방향성이 좀 변하긴 했지만 망하진 않았단 말이야. 대여의 개념 자체는 만화방을 통해서 오래도록 존재했기도 했고. 나도 저 시절 번들 씨디를 아직 50개쯤 갖고 있는 사람인데, 요즘 스팀 라이브러리 늘어나는거 보면서 저때 생각하면 기분이 좀 그래.

  • 키키오 2018.05.18 17:48:35

    원인이 아니고 주저앉은 업계가 공통으로 보이는 현상임.

  • 망연자실 2018.05.19 23:58:36

    그래 틀린 말은 아니지. 무신정변이나 서경 천도가 없었어도 언젠가 고려는 망했겠지.

  • UMF 2018.05.17 19:22:01

    지금은 게이머즈만 남았나??

  • 맏춤뻡빌런 2018.05.17 19:47:11

    이거 환영 하는 사람 특) 탈모진행 중기

  • 찐ㅁ새 2018.05.17 19:54:59

    와ㅋㅋ 고전이네. 저당시에는 게임을 책을 사서 얻었는데 정말 혜자였음. 한 권만 사도 보통 게임 3개에 데모 같은 것도 껴줘서 명작 하나만 껴있어도 한권으로 한달은 가볍게 보냄.

  • 눈내리는날 2018.05.17 20:19:24

    크....넷파워 나 군대 시절 때 보곤 했는데

  • 병시니즘 2018.05.17 22:09:28

    어릴때 서점가서 게임잡지 존나 봤었는데

  • 인분제육볶음 2018.05.17 23:34:08

    레드얼럿2 공략집 사서 봤었는데 추억ㅋㅋㅋ

  • 자비업슴 2018.05.18 01:11:36

    이게 작년인가 재작년 소식인데 더 추가된건 없나

  • ㅁㄴㅇㄻㅇㄹ 2018.05.18 01:20:46

    레드얼럿 시ㅗ발 ㅋㅋㅋ 이라크 존나했엇는데

  • 쿠쿠쿠쿠쿠쿠쿠쿠 2018.05.18 14:56:23

    고맙다...추억이었는데...요즘 찾아보고있었는데

목록

저작권 안내 Copyrightⓒsince2016 UUUMOR.COM All rights reserved 문의(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