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여행](8.99mb)용산사, 행운을 주시오! - 5(스압) 작성일 2018-06-14 뚜루띠리빠로 | 조회 4498 |

자유게시판


4편링크 : https://uuumor.s3.ap-northeast-2.amazonaws.com/dogdrip/20180614_115702_6928692_85665620"font-family: Verdana, Arial, Gulim;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3편링크 : https://uuumor.s3.ap-northeast-2.amazonaws.com/dogdrip/20180614_115702_90186692_6604001"font-family: Verdana, Arial, Gulim;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2편 링크 : https://uuumor.s3.ap-northeast-2.amazonaws.com/dogdrip/20180614_115703_14679238_73228538"font-family: Verdana, Arial, Gulim;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1편 링크 : https://uuumor.s3.ap-northeast-2.amazonaws.com/dogdrip/20180614_115703_53205302_81060456"https://uuumor.s3.ap-northeast-2.amazonaws.com/dogdrip/20180614_115703_93722289_45971132.jpg" alt="크기변환_IMG_0434.JPG" title="크기변환_IMG_0434.JPG" />


4편을 보고왔다면 알겠지만, 우린 저녁즈음 맥주를 마셨어. 이때가 10시였으니 저녁도 아니구나ㅋㅋ

대만 과일맥주는 정말 맛있더라고! 엄청 쎈 느낌은 아니었어. 웰치스같은 느낌인데.. 음 또먹고싶다.


크기변환_IMG_0436.JPG


그렇게 화롄투어를 취소시키고, 돈이 추가로 생겼어. 이전편에서 밝혔듯이 돈은 우리돈 56만원 정도를 가져갔어.

하루경비가 평균 5만~6만원 정도였어. 다른 사람들도 후기에서 그렇게 말했고.

그래서 우리도 2인이니까 7만원 정도로 맞추자! 라는 생각으로 갔는데... 더 환전해서 갈걸 하고 후회했지

살 것도 많고, 무엇보다 많이 못사온게 아직도 아쉬워


크기변환_IMG_0444.JPG


우리가 묵었던 호텔의 입구부분이야. 모던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호텔이래

청결함과 서비스정신 때문에라도 한번 더 오고 싶은 호텔이었어


크기변환_IMG_0445.JPG


이때가 오전 9시정도였던 걸로 기억해.

아니었나? 어쨌든 우리는 아침을 먹으러 타이베이 메인 역 앞으로 갔어


크기변환_IMG_0447.JPG


여기 빨간색 간판 보이지?

저기가 유명한 샌드위치 집인데 이름은 기억나질않아ㅋㅋㅋ

홍.. 어쩌구 샌드위치야.


크기변환_IMG_0448.JPG


별로 든게 없어 보이지? 우리나라 샌드위치처럼 다양하게 든게 아니고 햄+치즈 이런식으로  두개정도씩 들어있어.

소스가 오묘하게 맛있어서 아침식사로 정말 괜찮더라.


홍 어쩌구 하는 이 샌드위치는 대만에서 워낙 유명해서, 가족들이 경영권을 가지고 다툼이 있었다고 해

나도 들은얘기라 정확히는 모르겠네ㅋㅋㅋ 


크기변환_IMG_0449.JPG


우측에 '포장마차'라고 보여서한번 찍어봤어

아침의 대만 시내 풍경이야.


크기변환_IMG_0450.JPG


아침을 같이 할 우유를 샀어.

오른쪽 초코우유는 그럭저럭 무난했고, 왼쪽거는 무슨 맛이었지.. 괜찮았던 것 같아.




크기변환_IMG_0451.JPG


'딩푸' 행 바난라인을 탔어. 블루라인이라는 뜻인가? 어쨌든 딩푸행은 타이페이의 주요 관광지인 '시먼(서문)'을 통과하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라인이야.


크기변환_IMG_0454.JPG


대만의 지하철은 아주 깨끗하고, 아주 체계적이야.

사람들이 줄을 엄청나게 잘 지켜. 새치기는 99%없다고 보면 돼..

너무 좋았어. 한국이랑 시민의식이 차이나더라.

새치기,길빵,욕설 하는 사람들을 극혐하는 편인데 대만은 그런게 안보여서 좋았어ㅠㅠ 


크기변환_IMG_0459.JPG


한자로 주구장창 보여지는게 아닌 우리나라 지하철처럼 영어로도 나오니까 주의깊게 보다보면 내가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있었어

지하철 풍경을 잘 찍지 못했는데, 객차 내부는 우리나라보다 천장이 낮았고 살짝 더 양쪽으로 넓은 느낌?

중앙에 봉이 설치되어 있어서 문과 문 사이에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형태야.

그래서 더 좋았던 것 같아. 뭔가 이색적인.. 


크기변환_IMG_0461.JPG


용산사(룡산쓰)역에 도착해서 걸어가는 중이야.

다양한 종교를 모시는 사찰이라고 해.

때문에, 다양한 종교의식에 필요한 물품들을 팔고 있더라고ㅋㅋ


크기변환_IMG_0462.JPG


이 날도 무척 더웠어. 양산은 필수품이었지..

지하에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고장나서 엄청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ㅠㅠ

저쪽이 용산사야. 이쁘지? 


크기변환_IMG_0463.JPG


용산사에 들어가기 전에, 대만에서 유명하다는 '소금커피'를 먹으러 왔어. 용산사 바로 앞에 있는 85도씨 라는 커피집이야


크기변환_IMG_0464.JPG


제과류도 파는 ..음.. 뭔가 투썸플레이스 느낌이랄까 


크기변환_IMG_0466.JPG


소금커피가 나왔어. 얼마였더라 150원이었나? 잘 기억이 안나네ㅋㅋ


크기변환_IMG_0467.JPG


맛은 처음에는 굉장히 의아했어

"왜 이딴게 유명하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짠 느낌이었거든.

그런데 소금이 점점 녹으면서.. 그 짭쪼름함과 시원함이 조화를 이뤄서

너무 맛있더라.


더운 대만의 날씨에 딱 맞는 음료였어.


크기변환_IMG_0468.JPG


그 85도씨 건물을 바라보며 쓱싹쓱싹 그림을 그려내는 거리의 화가가 있더라.


크기변환_IMG_0469.JPG


용산사의 전면이야. 왼쪽의 경찰 아저씨한테 드링크 오케이? 픽쳐 오케이? 하고 들어갔어ㅋㅋㅋ

아무래도 종교시설이다 보니까 제한이 있나 했지.

그런데 그냥 오케이오케이 해주더라. 마음껏 먹고 찍었어.


크기변환_IMG_0473.JPG


크기변환_IMG_0474.JPG


여기저기서 촛불에 불을 붙이고 있었고, 무릎을 꿇고 불경을 외우는 분부터 .. 정말 많은 기도가 이뤄지고 있었어.


크기변환_IMG_0477.JPG


이 빨간 사과같이 생긴게 점보는건데, 반달모양이 서로 등을 대야 소원이 이뤄진데.


1. 저녀석들을 잡고 소원을 빈다

2. 땅에 던진다

3. [) (] 이 모양이 나오면 소원이 이뤄진다


크기변환_IMG_0481.JPG


또 한가지, 자신의 점괘를 보는 공간이 존재하는데


1. 용산사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나무막대기들(사진없어서 미안해) 앞에 선다

2. 마음을 정돈 한 뒤 하나 뽑는다

3. 숫자+상/중/하 를 본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뽑은 걸 기억한 다음에 이 서랍에 와서 맞는걸 보면 돼.

나는 무려 '상상'이 나왔어. 여자친구도 '상상' 이번해가 잘 풀리려나 봐


크기변환_IMG_0487.JPG


종교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나라라, 많은 신이 모셔져 있데


크기변환_IMG_0488.JPG


크기변환_IMG_0491.JPG


우리나라에서 제사지내듯이, 여기선 공양을 이런식으로 하나봐.

음식부터 시작해서.. 여러가지가 놓여 있더라.


크기변환_IMG_0492.JPG


용산사엔 야경보러 나중에 다시 올 거야ㅋㅋ


크기변환_IMG_0496.JPG


이곳이 룡산쓰 역 4번출구야. 여기로 올라오면 돼.


크기변환_IMG_0497.JPG


우린 용산사에서 나와서 조금 더 걸어나갔어.

걷는 도중에 개가 있더라ㅋㅋ

타이페이에는 이렇게 식당에서 개를 키우는 경우가 많더라고

그런데 대부분 지쳐있고, 무기력하고, 말랐어

더워서 그런가봐.


크기변환_IMG_0498.JPG


크기변환_IMG_0499.JPG


우리가 도착한 곳은 '보피랴오거리'야

예전에 어떤 공장들이었다고 들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

여기는 영화도 촬영하고, 웨딩촬영도 빈번히 이뤄지는 이쁜 곳이야.


크기변환_IMG_0500.JPG


크기변환_IMG_0506.JPG


크기변환_IMG_0514.JPG


소규모 전시회들이 열리는 문화, 예술 거리니까 한번쯤 가볼만 해.

그런데 딱히 볼거는 없더라

그냥 여친하고 사진찍고 놀다가 왔어.


크기변환_IMG_0522.JPG


다시 돌아가는길에 또 만남ㅋㅋㅋㅋ 


크기변환_IMG_0524.JPG


초점이 나갔네ㅠ 사고 싶었던 우롱차였어.

카이시..카오시.. 어쩌구 하는 우롱차 인데, 나는 맛있게 먹었어.

여자친구는 쓰다고 싫어하더라.


크기변환_IMG_0528.JPG


용산사에서 벗어나, 이제 '시먼'으로 갈 거야.


크기변환_IMG_0529.JPG


크기변환_IMG_0530.JPG


개인적으로 아쉬웠던ㅠㅠㅠ 토모즈(?) 드럭 스토어야.

여기서 파는 대부분의 '살거리' 들이 제일 싸더라고

다른데서 사는 것 보다 쌌었는데..왜 여기서 안샀을까

개인적으로  대만에서 유명하다는 '곰동이 방향제'는 비추야.

너무 향이 쎄.


크기변환_IMG_0533.JPG


어쨌든 그렇게 시먼에 도착했고, 6번 출구로 나왔어.


크기변환_IMG_0534.JPG


일명 '작은명동' 정도로 불리는 시먼딩이야.

시먼의 쇼핑거리지.


너무 길어지니까 이번편은 여기서 줄일게ㅋㅋㅋ

일도 해야하고..

봐주는 사람들 모두 고마워! 


4편링크 : https://uuumor.s3.ap-northeast-2.amazonaws.com/dogdrip/20180614_115715_46833012_71205961"font-family: Verdana, Arial, Gulim;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3편링크 : https://uuumor.s3.ap-northeast-2.amazonaws.com/dogdrip/20180614_115715_31162585_95992359"font-family: Verdana, Arial, Gulim;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2편 링크 : https://uuumor.s3.ap-northeast-2.amazonaws.com/dogdrip/20180614_115715_58427592_35280166"font-family: Verdana, Arial, Gulim;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1편 링크 : http://www.dogdrip.net/166887760






#대만여행용산사 #행운을 #주시오 #스압 #대만여행용산사 행운을 #행운을 주시오 #주시오 스압

댓글(24)

  • 년째찐따 2018.06.14 11:47:38

    읽판으로

  • 뚜루띠리빠로 2018.06.14 11:48:31

    원래 여행기는 읽판이야? 다른 사람들도 유저개드립에 올려서 올렸는데..

  • 번뚝배기터짐 2018.06.14 11:50:42

    찐따가 여자랑 놀러갔다고 심술부리는거야 무시하도록 해

  • 년째찐따 2018.06.14 11:53:46

    여행기에 대한 규칙은 없구 http://www.dogdrip.net/?_filter=search&mid=doc&category=&search_target=title&search_keyword=%EC%97%AC%ED%96%89 이 링크로 들어가보거나 읽판에서 "여행"이라고 검색해보면 시리즈로 올라오는 여행기는 읽판에 있더라구 개드립게시판에서 여행을 검색해보면 물론 여행기는 나오지만 시리즈로 올라온 게시물은 없고, 시리즈로 올라온 여행기는 읽판에 있어서 읽판으로 가라고 한거야 위에도 말했지만 이에 대한 규정은 없엉

  • 뚜루띠리빠로 2018.06.14 11:55:05

    그렇구나.. 그냥 여기 올리고자 해 일단 이게 싫으면 붐업하는 사람이 많아질테니까, 그렇게 되면 알아서 내가 걸러지겠지 일단 최대한 길게길게 해 볼 생각이야. 하루에 한편이나 두편으로 제한해보고.. 봐줘서 고마워

  • 곰형 2018.06.14 11:51:44

    난 16년 1월에 신혼여행을 대만으로 다녀왔는데 타이페이를 제대로 못본게 아쉽 ㅋㅋ 그때 생각나고 좋네 우린 가오슝으로 들어가서 타이중 거쳐서 타이페이로 나옴

  • 뚜루띠리빠로 2018.06.14 11:53:58

    가오슝은 휴양지 느낌이라고 해서 안갔어ㅋㅋ 거리를 길게 잡았네

  • 곰형 2018.06.14 12:08:01

    신행이지만 자유여행답게 전날 다음 도시를 정하고 다음날 오전에 숙소를 정하는 식으로움직여서 그래 덕분에 타이중에서 엄청 즐거웠고 자이시에 들렀다가 아리산도 올라가봤지 타이베이는 다음 기회에 라며 아쉬워했지만 엄청 재미있게 잘 다녀왔어 ㅋㅋㅋ

  • 겨울은싫어잉 2018.06.14 11:52:26

    아 쉬발 난 대만갔을때 여행내내비왔는데 너는 맑네 개부럽다ㅏ

  • 뚜루띠리빠로 2018.06.14 11:55:15

    우린 딱 한번인가 왔던걸로 기억해ㅋㅋ

  • 대체로 무해함 2018.06.14 12:00:03

    내가 갔었을땐 화롄이 진짜 좋았는데

  • 뚜루띠리빠로 2018.06.14 12:50:05

    다음 대만여행땐 꼭 가보게ㅋㅋ

  • 대체로 무해함 2018.06.14 13:12:49

    가능하면 투어신청하지말고 직접 바이크 빌려서 타이루거 다녀봐 ㅎㅎ 그게 진짜 좋더라고

  • phantom 2018.06.16 05:18:13

    바이크 타고다니다 사고라도 나면 답없잖아ㅋㅋ한국 면허증 대만에서 인정도 안될걸?

  • 조홍감 2018.06.14 12:11:23

    롱샨쓰 근처 뭔가 좀 음산하던데 종로3가처럼 할배 할매들만 음청 많고.. 대만 갔을때 하루 숙소 저기 근처로 잡았다가 후회함 ㅋㅋㅋㅋㅋ 홍등가도 있더라 문신한 언냐들 호객 무서웠음..

  • 뚜루띠리빠로 2018.06.14 12:50:12

    맞아 밤에 엄청 무섭더라

  • 바라트 성계 자치령 2018.06.14 12:27:19

    여행 가고 싶다아아아 스킨스쿠버 하고 싶드아아아

  • 불건전하다 2018.06.14 12:34:56

    상상 여친 무엇 ?

  • 뚜루띠리빠로 2018.06.14 12:50:24

    상상아니야ㅋㅋ

  • 아넬린 2018.06.14 12:54:15

    자꾸 여자친구 언급해서 부멉

  • 뚜루띠리빠로 2018.06.14 12:56:27

    ㅠㅠ

  • 음흥흠 2018.06.14 14:09:54

    용산사 밤에 이쁘다고 가는 사람들 있는데 현지인분이 밤에 가지말라고 하더라. 치안이 안 좋은 동네라고 하시면서

  • 엎어라뒤짚어 2018.06.14 20:30:23

    용산사 갔던게 되게 특이한 경험이었어. 관우 부처 온갖 신들이 모여있던게 신기했고, 용산사 주변에 후진국스러운 분위기도 이색적이더라고 ㅋㅋㅋ 거지들, 잡상인들도 많고 ㅋㅋ

  • phantom 2018.06.16 05:16:47

    반달 저거 던져서 그 모양 나오면 소원 이뤄지는게 아니고 그 모양이 나와야지 점괘 뽑을수 있는 조건이 되는걸로 기억함...뭐 어차피 미신이지만

목록

저작권 안내 Copyrightⓒsince2016 UUUMOR.COM All rights reserved 문의(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