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세 개편 진실 작성일 2018-07-12 LSE | 조회 3887 |

유머


http://m.dcinside.com/view.php?id=alcohol&no=436455&page=1&recommend=1


어디 근거도 없이 아무튼 6캔 1만원됨~하는 주작 기사 퍼나르는 인간들 보고 답답해서 쓴다.



일단 해당 기사가 세율을 어디서 퍼왔는지 정체불명임. 그 어떤 정부기관, 연구기관도 종량세 적용시 세율을 제시한 적이 없는데

해당 기사는 구체적인 숫자를 나열해놓고 있음.



왜 그 기사처럼 낮은 세율을 적용하는게 앞뒤가 안맞는지 설명해드림.





1. 현재 맥주 세금 개편 얘기가 나오게 된 원인.



온갖 다양한 수입맥주가 500ml 4캔에 만원이라는 파격가에 들어오면서 국산 맥주들이 다 쳐발림.

-> 정부+국맥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현상의 원인들 중 하나가 불공정한 세금체계 때문이라고 주장.



그래도 아얘 틀린말은 아닌게, 국산 맥주는 세금 계산할 때 마케팅비, 유통비용 등 잡다한 비용을 다 포함시킨 채로 세금을 계산하고

수입 맥주는 이와 같은 비용이 빠진 채로 계산됨.



따라서 맥주에 대한 세금 개편을 통해 이러한 불공정을 해소하고 국산 맥주를 살리겠다는게 칼을 빼든 정부가 앞 세우고 있는 명분.







2. 그렇다면 어떻게 국산 맥주를 살릴 것인가?



우선, 국산 맥주와 수입 맥주(4캔 만원하는 것들)는 그 판매량 증감 추이로 볼 때 명백한 대체제임.

수입 맥주 판매량이 늘어날수록 국산 맥주의 판매량은 줄어들고 있으니까.



심지어 수입맥주들은 그 가격이 국맥보다 비싼데도 잘팔림.

그런데 마트에서 4캔 만원 시작하기 전,

옛날 옛적 아사히, 기네스 등의 가격은 3천원대로 비쌌고 그 판매량도 국맥을 크게 위협하진 않았음.





그렇다면 이런 배경 위에서 어떻게 국산 맥주를 살릴 것인가?







ㄱ. 국산맥주 가격을 더 낮춘다. (수입맥주도 가격도 낮아진다. 그래 6캔 1만원 그거.)



종량세를 적용하되, 현행 세제보다도 국산맥주 가격이 낮아질 수 있도록 세율을 책정한다.

그에 따라 수입맥주의 가격이 낮아질 가능성도 있음.



그런데 이 경우



연간 세수가 약 3조에 육박하는 주세의 약50%, 1조 5천억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맥주 주세가 감소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



그리고 기호품이라는 술의 특성, 음주로 인한 보건, 사회적 비용 운운하며 알콜 소비 억제 정책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정부(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모든 나라에 해당)의 정책 방향에도 위배됨.



자 과연 어느 나라에서 국맥 살리겠다는 명분으로 이 리스크들을 감당할 수 있을까?



그리고 무엇보다도.

과연 이 방법으로 국맥을 살리겠다는 명분을 달성할 수 있을까???



지금 국맥이 비싸서 안팔리는게 아니잖아?







ㄴ. 수입맥주 가격을 더 높인다. (국산맥주 가격도 높아진다.)



종량세를 적용하되, 현행 세제보다도 수입맥주 가격이 높아지도록, 기존의 가격, 즉 소비자들의 소비저항선을 넘었던 3X00원대에 도달하도록 세율을 높인다.

그에 따라 국산맥주의 가격이 높아질 가능성도 있음.



이 경우 조세저항이 있을 수 있으나



일단 국맥을 살리겠다는 명분을 달성할 수 있음.



과연 현재 수입 맥주들이 잘팔리는 이유들 중 가장 큰 이유가 맛 때문일까?

가장 큰 이유는 4캔 만원, 캔당 2500원이라는 가격이 소비자들의 소비저항선 이하의 가격이기 때문임.



4캔 만원이 깨져서 캔당 3X00원대로 돌아가면 그 반사이익은 국맥이 가장 크게 받게 되어있음. 설사 국맥 가격이 오른다고 해도 2500원 이상만 아니면 될테니.





그리고 이 경우 전체 세수가 감소하는 일도 없음.



기호품이라는 술의 특성,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보건, 사회적 비용을 감소시키기 위한 알콜 소비 억제 정책에도 부합함.











자.



이래도 6캔 1만원이라고?


결론:6캔 1만원 가짜뉴스임 오히려 오름


#맥주세 #개편 #진실 #맥주세 개편 #개편 진실

댓글(96)

  • 누물보맨 2018.07.12 21:59:49

    근데 올라도 수입산 먹을거임ㅋ

  • FcTlis 2018.07.12 22:00:56

    왜 봤던 글 같지

  • 4연속홈런 2018.07.12 22:00:59

    내 꿈과 희망을 무너뜨리지 마 ㅠㅠ

  • 인생걸고컨셉질 2018.07.12 22:02:20

    나도 주세 개편하게된 배경을 이렇게 알고있었는데 오히려 수입맥주가 더 싸진다고하니 어리둥절했음 뭐 나와봐야 알겠지만. 국맥 이미지 너무 안좋아서 크게차이안나면 수입먹을텐데 ㅋㅋ

  • deepdark 2018.07.12 22:04:07

    국산거는 그냥 싹다 망해버리고 대동강맥주나 들여와라

  • 거기완전개념사이트아니냐 2018.07.12 22:04:10

    수입맥주 500ml 6캔 9900에 사먹고 있는데 국맥따위가 눈에 들어 찰 리가

  • 내생각 2018.07.12 22:05:04

    카스 2000원이고 기네스 4000원이면 기네스 먹을건데 ㅋㅋ 수고링~

  • tan 2018.07.12 22:30:08

    ㅇㅈ

  • freshpop 2018.07.12 22:05:10

    그러면 기레기가 또? 인거야?

  • 번째연애중 2018.07.12 22:09:20

    수입맥주 먹는 이유가 진짜 맛 때문 아님? 옛날에 맥주 4캔 만원 이딴거 안할때도 맛 때문에 수입만 먹었는데 나만 그런거 였나? 국산 맥주는 술집가서 쏘맥 말아먹을때나 먹는거 아니냐?

  • 마리야 2018.07.12 22:14:16

    나도 말아먹을때 아니면 국산맥주 안먹는데

  • 틀린말만함 2018.07.12 22:41:29

    나도 밥 말아먹을 때만 국산 먹음

  • 미친사람 2018.07.12 22:09:36

    카스 천원 기린 만원해도 매일 카스 마시느니 열흘에 한 번 기린 마시겠음

  • YMT05 2018.07.12 22:11:04

    국맥 안먹는 이유: 수입보다 비싼데 맛 좆도 없음

  • 갑돌이와갑순이는섹스 2018.07.12 22:12:26

    수입맥주 싸서 좋은게 여러 종류 먹어볼수 있다는게 너무 좋음 브랜드 구분 없이 4캔 만원 이러니까 홉고블린이니 사무엘아담스니 이런것도 사서 마셔보고 넘나 좋은것

  • 개애드으리입 2018.07.12 22:13:26

    세율도 안나왔는데 더싸진다고 구라부터 쳐 놓고 나중에 비싸지면 아님 말고 하지. 4캔 만원이 수입가에 의한 세금때문에 형평성에 문제가 있다고 바꾸는 거라서 오히려 수입맥주의 신고수입가+이윤+ 광고비+ 각종영업비 에 세금을 때릴 확률이 매우 높음 4캔 만원 맥주가 오히려 사라질 확률이 더 높지.

  • 도가 2018.07.12 22:16:55

    4캔에 만원도 편의점 기준이고 대형마트가면 더 싸지니... 가격 좀 올라도 그냥 수입맥주 살거같음 ㅋㅋㅋ

  • 이불장수 2018.07.12 22:17:26

    근대 주세개편이고 나발이고 이런걸로 유통사가 가격을 올리면 올리지 낮추진 않을 거 같은데. 헬반도에서 여태까지 그래왔듯이...

  • 개애드으리입 2018.07.12 22:21:48

    맥주는 유통마진도 거의 정해져 있어. 술과 담배같이 세금이 매우 센 물건들은 마진이 거의 정해져 있다. 담배 마진이 편의점마다 다르지 않듯이 술도 그렇다. 탈세가 아니면 거의 비슷해. 그렇다고 술집 술은 비싼데 그것도 유통아니냐는 헛소리는 말고. 아무것도 모르고 무조건 헬조선.. 그 마진 좋은 유통쪽 니가 해서 좀 싸게 공급좀 해봐.

  • 이불장수 2018.07.12 22:47:50

    유통마진이 법으로 정해져있는거야? 그런거면 값 떨어지면 좋겠네

  • 개애드으리입 2018.07.12 22:50:57

    소매 주류는 유통마진이 거의 최소급이라 (담배 카드로는 한값씩 안판다 소리 나오는것처럼 소주 맥주도 마찬가지) 법으로는 안정해져 있는데 거의 최소마진으로 되있음. 담합도 안되고. 또 할인되서 나오는 물건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세금이 대부분의 원가인데 세금할인 되는 시기가 있을리가 있나) 그러니 마진이 적음. 술 담배는 말그대로 딴 물건 팔기위한 미끼 물건이지..

  • 닉으로드립치고싶냐 2018.07.12 22:19:28

    맥주가 맛이 아니라 싸서 잘팔렸으면 필라이트가 존나 잘팔렸어야 했음

  • 힉힉호무리 2018.07.12 22:39:33

    필라이트 존나 잘팔리는거 아니었음??

  • 닉으로드립치고싶냐 2018.07.12 22:40:59

    필라이트 국맥인데 잘팔리면 징징거렸겠음?

  • 힉힉호무리 2018.07.13 00:05:27

    다른 카스 하이트 맥스류 말고 필라이트는 의외로 잘팔린다는 기사를 본거같은데 나도 맨날 필라이트만 사먹고

  • 발정난아저씨 2018.07.12 22:41:09

    필라이트 졸라 잘팔리고 있는거 모르냐?

  • 닉으로드립치고싶냐 2018.07.12 22:42:33

    근데 왜 안팔린다고 징징거림? 잘 팔리네

  • 발정난아저씨 2018.07.12 22:45:03

    기존 일반 국산 맥주가 안팔리는거지 필라이트는 맥주도 아니고 발포주로 유사맥주인데 진짜 필라이트 졸라게 처먹으면서 국맥 맛없어서 안먹는다는거 보면 어이없음

  • 이불장수 2018.07.12 22:48:43

    필라이트 졸라 맛있음 맥주고 발포주고 잘 모르겠는데 맥주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가성비 따졌을 때 필라이트 따라오는거 없다 ㄹㅇ

  • 닉으로드립치고싶냐 2018.07.12 22:48:51

    하이트진로 흑자전환했다는 기사 본거같은데 흑자이면서도 안팔린다고 징징거리는건 어떤의미로 맥주에 대한 장인정신인가? 이깟 발포주로는 만족할 수 없다는 마인드인가 그런 마이스터 정신치고는 기존 레귤러맥주들 비율이...

  • 바다의그림자 2018.07.12 22:21:51

    일단 노맛이라서...

  • 뽀로뽀로미 2018.07.12 22:23:20

    품질 ㄱ개선좀,,.

  • 숨쉬는걸인식한다 2018.07.12 22:25:41

    똑같이 비싸지면 국맥을 당연히 더 안마시지 않나?

  • 개애드으리입 2018.07.12 22:41:59

    4캔 만원 하기전에는 수입맥주가 꽤나 비싸서 그래도 국맥이 점유율이 잇었지. 근데 요즘은 안그래. 예전처럼 수입맥주가 500짜리 4천원 언저리에서 놀면 다시 국맥 마심. 주머니 사정이란게 참...

  • 인정보취급 2018.07.12 22:42:15

    응 음주충들 이참에 좆되봐야제 존나 올라라

  • 선량한 개드리퍼 2018.07.12 23:02:37

    집에서 혼맥하는게 일주일ㅇ릐 낙인데 그걸 뺏어가네 엉엉 ㅠ

  • 인정보취급 2018.07.12 23:10:32

    쉬이벌...맘아프게하네... 힘내라 양주 소주값이나 올리자

  • 선량한 개드리퍼 2018.07.12 23:12:40

    찬성 찬성!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인정보취급 2018.07.12 23:33:22

    너 귀엽다 아조씨랑 비밀칭구할래?

  • 알아서뭐 2018.07.12 22:43:52

    맛을 개선하면 됨 외국에선 맥주로 인정받지도 못할 정도의 홉 넣어놓도 이게 맥주임.. 이래도 독점에 가까울정도로 몇십년 팔아재끼고 이제와서 시장 위협받으니까 외국맥주 판매하지 말게 해달라고???

  • 개애드으리입 2018.07.12 22:47:11

    그것도 웃긴게 우리나라 사람은 인터넷 하고 다르게 라거를 정말 좋아함. 그래서 그 맛없는 맥주가 대세가 된거야. 매운음식. 강한맛의 안주. 기름진 음식(특히 치킨)에 같이 먹는 술이 맥주라서. 맥주 자체로만 즐기는 수요가 많았으면 스타우트같은 예일이 많이 팔려야 겟지만 안그렇지.. 사실 대부분 그냥 카스 마시면서 한번씩 먹는 예일 맛있다고 카스를 입으로만 까는거야. 우리나라 수입맥주 판매량 1위는 아사시 슈퍼드라이 인데. 이건 하이트하고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이 극히 드물다

  • 발정난아저씨 2018.07.12 22:49:18

    필라이트 같은 발포주가 초도물량 20일만에 완판되고 판매량 미친듯이 늘어나는거 보면 진짜 맛 때문에 국산맥주 안 먹는다고 하는게 어이가 없음

  • 개애드으리입 2018.07.12 22:55:49

    말그대로 입으로만 맥주맛 타령하는 거지. 기네스니 사무엘아담스니 맛있지. 근데 그건 다른 안주하고 먹는 맥주가 아니라 사실 거의 안주없이 맥주 자체로 즐기는 맥주고. 우리가 보통 먹는 맥주는 매운맛 기름짓맛 씻어주면서 목 시원하게 해주는 탄산빵빵한 맥주 먹으면서 맛타령 하고 있는거야. 심지어 소맥문화가 정작화 되있어서 더 그런데. 뭔 맥주회사는 바보라서 일부러 맛없는 맥주 만드는줄 아나. 소비자가 원하니 만드는건데

  • 항상불편한사람 2018.07.12 23:48:28

    너가 완전 틀린게 저 법안을 반대하는게 오히려 대기업이다. 이미 국산수제맥주는 이미 홉과 맥아를 충분히 넣고 퀄리티있는 맥주를 만든다. 근데 넌 마시지 않지. 왜냐 비싸니깐. 왜 비싸냐. 좋은 홉과 맥아를 듬뿍 넣으면 지금의 주세제도안에선 터무니없는 세금이 매겨진다. 그래서 종량세로 바꿔서 리터단위로 일괄적용하려는거임. 그러면 니 말대로 좋은 재료로 만든 좋은 맥주를 만든다고 매겨진 불합리한 세금이 낮춰지는거임. 그니까 저런 움직임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거다. 카스 하이트같은 대기업은 가격경쟁력에서 손실이 생기니 만원에 6개한다, 오히려 국내맥주시장이 붕괴한다 어쩌구저쩌구 언플하는거지. 그리고 수입맥주 수입사들이 국내대기업 자회사거나 그 자체인데.. 국산맥주 망해라 하고 만원에 네캔 먹는새끼들 대가리에 구멍뚫린거임. 국산 맥주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한 o.b맥주는 심지어 ab인베브가 인수한 외국회사다.

  • 알아서뭐 2018.07.13 16:23:40

    니가 왜 내가 국산 맥주를 안마실거라고 혼자 생각했는진 모르겠지만 국산 수제 병맥 겁나자주 사먹는데 시무룩하게 만드네ㅠㅜ 난 그냥 술을 좋아해서 지역막걸리도 겁나 잘 찾아먹고 사다먹는 사람이라 지역맥주는 개취에서 노맛이고 더부스에서 나오는거 그나마 좀 몇개 먹는편임 숙명여대-서울역쪽 수제맥주집 자주 찾아감

  • 알아서뭐 2018.07.13 16:24:40

    니 말 정리하면 현재 상황에서는 >> 홉이랑 맥아가 많이 들어갈수록 세금이 올라간다 <<< 이거고 (제조원가*가격이 올라가니까) 그리고 지금 리터단위로 세금제도를 바꾸면 만드는 용량에 따라 세금이 내려가는 효과가 있어서 기업들이 가격경쟁력에서 안정- 조금 더 저렴하게 팔수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기업은 바뀌는 주세법안에 찬성하고 있다. 이거냐? 그래도 국내맥주는 진짜 ㅎㅇㅌ랑 ㅋㅅ는 ㅈ같아서 못 마시겠더라 ㅋㅅ ㅎㅇㅌ는 레알 안마심 거품 빠진맛나는데 남들은 그런거 구분 못한다해도 내 입맛이 그렇다는데 뭐 어쩔 오비는 옛날부터 쭉 마셔왔어 골든라거는 좋아함 그러다가 오비 프리미엄 나오면서 프리미엄으로 갈아탐 클라우드는 초반에는 좋았는데 언제부턴가 맛이 개ㅂㅅ 되서 안마심 왜 발포주인 필라이트가 잘팔리는지 모르겠다ㄲㄲ 현재 주세개편 어쩌고 하는건 지들이 로비를 하던 돈을 뿌리던 자기들이 해결해야 될 문제지 그냥 국산업체는 ㅈ같은 맥주들만 좀 안 만들었으면 좋겠다 하다못해 초창기 클라우드나 오비프리미엄 처럼만 만들던가

  • 항상불편한사람 2018.07.13 16:53:01

    지금과 같이 계속 만든다면 대기업은 가격경쟁력에서 상대적으로 손해 소규모 브루어리는 가격경쟁력에서 상대적으로 이득 따라서 대기업도 품질에서 경쟁력을 갖기위해 신경쓰게될것

  • 스미스미 쿤 2018.07.12 22:46:33

    현재 조세재정연구원에서 내놓은 방안은 3가지임 1 알콜도수로 과세(종량세) 2 과세표준 변경 3 과세 대상자 변경 1 조건 세수 감소 우려가 있으므로 물가인상에 따른 주기적인 조정을 반영 (저가 주류 소비층에게 타격) 2 조건 수입맥주의 수입가 기준으로 세금 매기던 것을 수입가격과 판관비를 합친것을 기준으로 과세 (통상마찰 우려) 3 조건 납세의무자의 범위를 현행 제조자와 수입업자 이외에 판매자까지 확대 (세원관리 어려움) 현재 1을 밀고 있는 상황임

  • 항상불편한사람 2018.07.12 23:29:09

    종량세는 술 종류에 따라 리터단위로 그냥 일괄적으로 과세하는건데 유럽이랑 미국처럼 도수에따라 세금먹이는게 종량세라는건 첨들어보네. 확실한거임? 뇌피셜임?

  • 스미스미 쿤 2018.07.13 02:07:12

    일본을 비롯한 대부분의 선진국에선 종가세 대신 알코올도수에 세금을 매기는 '종량세'를 채택하고 있다.

  • 스미스미 쿤 2018.07.13 02:08:36

    종가세는 가격(제조원가와 판매비용 * 세율) 종량세는 알코올 도수(알코올 용량 * 도수 * kl당 세액)

  • 항상불편한사람 2018.07.13 02:31:39

    ㅇㅇ 그게 맞음. 너가 알콜도수로 과세(종량세) 라고 써놧잖아. 정확하게 말하면 용량에 따라 과세하는거임. 도수는 과세 기준을 범위를 설정하는거고.

  • 쿰척킹파오후 2018.07.12 22:47:28

    이거 결론은 아모른직다 임 오를 수도 있고 그냥 현행유지할 수도 있고 어케 될지 아무도 모름

  • 제정신이아님 2018.07.12 22:53:08

    아니 잘나가는 상품이 있으면 따라잡으려고 더 연구를 하던가 투자를해서 같은 급으로 끌어올릴생각을 해야지 잘나가는걸 규제하고 제재해서 끌어내리는게 맞냐 ? 왜 이렇게 병신같지 이나라는

  • 좋은엠블러 2018.07.13 08:37:21

    이 나라가 성장할때 보호무역으로 성장해서 이렇게 밖에는 대가리가 안구러감

  • 안양시88년생변우성 2018.07.13 15:05:51

    지금 국맥,수입맥 논란의 핵심은 세금의 부과 방식 차이에 따른 가격 차이임.. 국맥에 비해 수입맥주가 혜택을 받는 형태이고 이를 수정한다는거지.. 동일용량당 동일세금을 적용하면 현행법상 과도한 세금을 부과받던 소규모 맥주공장들의 가격경쟁력이 강화됨.. 대형업체는 이미 맛탱이가 가버린 새끼들이라.. 차라리 소규모 공장들이 재대로 된 맥주 만들어서 생맥으로 마실 수 있게 되면 좋겠음..

  • 진지충 2018.07.12 22:54:59

    단통법 책통법에 이어서 이제 맥통법이냐 서민살기ㅜ개좋네 ㄹㅇ

  • 웨이션머 2018.07.12 22:57:53

    오른다는것도 가짜뉴스라 ㅂㅁ 왜냐하면 아직 미확정이기때문

  • 대천왕중최약체 2018.07.12 23:00:56

    편의점 수입맥주는 맛 때문에 먹는거 아님? 처음 몇 번이야 외국맥주라니까 신기해서 마시다가 혹은 주변 사람들이 추천해서 먹어보고 맛 들려서 계속 마시는 걸텐데

  • 안양시88년생변우성 2018.07.13 16:05:01

    카스도 맛있고 피츠도 맛있고 기린도 맛있고 기네스도 맛있음 입맛 맛탱이 감 ㅇㅈ?

  • 중복무새 2018.07.12 23:03:36

    글 네가 쓴거임?

  • 국악 2018.07.12 23:05:15

    음식점에서는 수입산보다 국산이 더 어울리는 경우가 많음. 심지어 술집에서도 마른안주 정도 아니면 국산이랑 더 어울리는 경우가 많고. 치맥이 자연스럽게 정착 되는것도 국산들이 밍밍하고 가벼운 맥주니까 그런거지.

  • 개애드으리입 2018.07.12 23:09:20

    그러니 말이야. 슈나이더나 파울라너 하고 같이 치맥 하고 아구찜 파울라너하고 같이 먹을래 하면 음...그냥 카스줘 할껄 ㅋㅋㅋ 직접 먹여보고 한소리임. 참고로 파울라너는 과일향이 은은한 맥주인데 치맥이나 아구찜 같은거에 같이 먹으면 아무맛 안남.

  • 게맛살 2018.07.12 23:45:49

    ;;누가 치킨하고 밀맥먹나 기름진거 먹을땐 라거지 하이네켄이나 아사히 기린 이런거랑 비교해야지 카스는

  • 개애드으리입 2018.07.12 23:48:53

    그러니까 우리나라 맥주는 대부분 기름진것 아니면 매운거 하고 곁들여 먹기 때문에 라거가 발전된거 라거하고 밀맥하고 비교하면 당연히 안되는데 외국 밀맥 맛있다 우리나라 맥주 쓰레기 하는게 웃기다는 소리지. 하이네켄 아사히 사실 하이트 하고 블라인드 테스트하면 잘 구분 못해 (카스는 고유의 캬라멜맛이 있어서 난 잘 구별함) 그리고 수입맥주중 판매량 1위가 아사히 슈퍼드라이 일껄. 그래놓고 수입맥주 맛이 좋다라...그소리 하면 좀 웃기지 그럼 아사히 슈퍼드라이하고 하이트 카스하고 차이 한번 구분해봐라 하면 맥주먹은 벙어리가 된다 ㅋㅋㅋㅋ

  • 항상불편한사람 2018.07.13 00:03:41

    우리나라 음식들하고 라거가 어울려서 발전된것도 있는데 사실 다른나라들도 비슷해. 라거가 90퍼센트 이상을 점유하고있고 에일은 10퍼정도인데 전통적으로 밀맥주같은 에일을 만들던 독일같은데나 여러 맥주들 만들고 공급했던거지. 미국도 에일만들기 시작한건 얼마 안됐음. 워낙 미국이 기후가 좋아 홉하고 보리가 퀄리티가 높고 싸고 그리고 자본이 많아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거지. 기름진것하고 매운것때문에 라거가 발전한게 아니라 그냥 라거말고는 맥주를 몰랐던거여

  • 개애드으리입 2018.07.13 00:07:26

    맞지 사실 버드나 하이네켄이 맥주의 대부분인데. 그리고 탄산과 청량감으로 먹는게 맥주고 맛을 위한 맥주는 또 따로 있지. 웃긴게 나는 버드와이저의 메이플 시럽향 좋아하는데 또 미국넘들은 버드가 레드넥 같은 무식한 넘들만 먹는 맥주라고 선입견이 있음 그 누구더라. .일본작가가 이런이야기를 쓴적이 있어.

  • 항상불편한사람 2018.07.13 00:26:57

    그런 힙스터의 선입견도 미국의 크래프트가 발전하는데 한몫한거임. 사실 음식이란건 문화임. 라거가 백년전에 독일 필스너지방에서 만들어졌는데 그 전까진 모두 에일마셨음. 그때는 라거가 신사들이 마시는 깔끔한 신문물 맥주라는 이미지가 있었음. 지금은 아재들이 마시는건에

  • 개애드으리입 2018.07.13 00:30:46

    아사히 슈퍼드라이도 바로 그 신문물 마케팅의 성공이지. 실제로 맛의 달인 만화에도 슈퍼드라이 맥주맛과 스푼을 혀에 대고 있는 맛이 같다고 까고 있음. 근데 결국 일본도 슈퍼드라이 같은 라거가 주가 되버림. 퇴근해서 맥주한잔 하는데 맛이 센 맥주보다 목욕하고 나서 시원하고 탄산이 센 맥주를 소비자가 원했고 마켓팅도 통했지.

  • 항상불편한사람 2018.07.13 00:51:58

    ㅇㅎ 고렇고만

  • 미나린스키 2018.07.13 01:30:43

    ? 다른건 몰라도 하이트는 틀린적 없다 ㅋㅋ 먹으면 바로 안다 개꾸정물만도 못한거

  • 히오스하세요히오스 2018.07.12 23:14:27

    국맥도 피츠같은건 맛 깔끔하고 좋단데 뭐.

  • 흔들리지말자 2018.07.13 01:04:09

    네 다음 고든한지

  • 위험한생각 2018.07.12 23:16:54

    응 국맥 회식이나 놀러갈때 아니면 쳐다도 안봄

  • 초정탄산수 2018.07.12 23:32:19

    피츠 쓰레기 플라이트 더 쓰레기 같은 맥주 만들고 어째 신상이 나올 수록 맛은 더 ㅈ같아 지냐 ? 차라리 카스 하이트 클라우드가 맛있음

  • 아이폰이꽁꽁 2018.07.12 23:42:55

    일단 뭐랑 비교해도 카스하고 하이트는 바닥임. 난 아니던데? 취향이 특이한 거.

  • 기타치는찰리 2018.07.13 00:00:30

    취향 차이인데, dry한 맥주를 좋아하면 피츠나 그쪽으로 가는거고, soft한 맥주를 좋아하면 카스, 하이트보다 일본쪽으로. 일단 국산은 영 아님.

  • 바람 2018.07.12 23:38:59

    그냥 맥주만 먹기엔 수입맥주 안주랑 먹을땐 국맥 예외는 있지만 대부분 이렇게 먹게 되더랑

  • 시간동안 잠듬 2018.07.12 23:47:08

    내가 사람들한테 카스는 치맥일때 맛있다고 항상 말해도 그냥 맛없다고 한다 ㅂㄷㅂㄷ...

  • 기타치는찰리 2018.07.12 23:47:25

    맥주 제조원가로 따지면 에일 > 라거 >>> 헤페바이젠 > 뭐더라? 근데 맥주 맛으로 따지면 에일 > 헤페바이젠 >>> 라거 > 뭐더라? 문제는, 맥주세 때문에, 헤페바이젠이 아무리 원가가 싸도 판매가격은 라거랑 비슷하기 때문에, 국내 맥주 회사들이 라거만 고집했던 것이지. 그래서 난 이번 맥주세 개편 존나 기대한다. "국산 헤페바이젠 6캔에 만원." 이거 가능함.

  • 회색쥐 2018.07.13 00:23:04

    뭐더라땜붐

  • Testarosa 2018.07.13 01:34:22

    필스너?

  • 피즐뱅 2018.07.12 23:53:59

    예산 낭낭히 달라고 했는데 세금을 줄일리가 없지 근데도 이런 기사가 계속 나오는거보면 다른 쪽에서 보충할려고 하는 것 같기도하고

  • 칠리나쵸 2018.07.13 00:30:16

    난 또 실제 수치나 자료를 가져왔다는줄알았는데 또 뇌피셜이였네.

  • 삼겹살이먹고싶다 2018.07.13 00:36:44

    원래 글쓴이가 반만 알고 반은 몰라서 얘기가 이상한데로 흘렀네 수입맥주가 국산대비 싼 이유는 주세를 책정할때 국산은 소매 이윤 붙이기 전의 공장도 가격, 수입맥주는 수입 면장가격에 대해 주세를 매기기 때문에 수입 맥주가 세금을 대폭 회피할 수 있어서임. 이게 뭔뜻인지는 설명이 길어지니까 http://www.dogdrip.net/167040020 <- 내가 전에 썼던 요 글을 읽어보면 도움이 됨. 세금을 매기는 기준이 이중잣대니까 수입맥주는 주세를 회피할 수 있는건데, 이걸 통일시키면 되는거임. 예를들어 지금 국산맥주 가격을 기준으로 용량당 세금으로 환산시키고, 수입맥주도 동일한 세율로 용량당 세금으로 치환시키면 됨. 그렇게 되면 국산맥주 가격, 국산맥주에 매겨지던 세금은 그대로인데 수입맥주는 세금 회피를 못하고 정상 세율로 바뀌게 됨. 이렇게 하면 수입맥주의 세금 회피도 막고, 주세도 공평하게 걷을 수 있음. 부가적으로 세수도 늘어남. 혹은 수입맥주의 주세 상승과 국산맥주 주세 하락의 절충점으로 만들어서 국가가 걷는 세금 총량은 비슷한 대신 국산맥주는 약간 싸지고 수입맥주는 약간 비싸지는 절충점을 계산할수도 있음. 근데 정부가 그럴리가 없지? 아마 국산맥주 가격은 그대로고 수입맥주의 가격이 올라가는 방향이 될거임.

  • 비밀댓글 2018.07.13 00:37:14

    국산맥주가 오줌수준이니까 쳐발리는거지 정부가 나서서 뭘해 십펄

  • 웨이션머 2018.07.13 00:39:28

    결국 추정이라는거잖아 이것도. 야갤 점령한 베충이들이 싱글벙글할 글.

  • 번 해본 남자 2018.07.13 03:56:20

    주류알바하는데.. 걍 수입맥주로 다 깔아놓음. 국맥들 현재 다 쥬금

  • 꼬북아꼬북칩 2018.07.13 06:43:26

    그 파란 코끼리는 도저히 못먹겠더라..

  • Lv 방구석여포 2018.07.13 08:39:32

    난 의외로 괜찮던데. 일단 싼맛에.

  • 김늑대 2018.07.13 08:40:00

    난 별차이 모르겠던데

  • 사상빨간사춘기 2018.07.13 08:05:03

    근데 카스랑 하이트랑 비교할수있음? 난 둘 다 마셔도 차이를 잘 모르겠던데... 사람들은 왜 카스만 마심? 하이트가 개똥맛이냐? 아니면 마케팅실패인가

  • 안양시88년생변우성 2018.07.13 16:06:18

    하이트 많이 마셔줘라 안양FC 후원업체임

  • 미앙고 2018.07.13 08:52:10

    울집근처에선 수입맥주 6개에 만원에 팔던데? 동네 잘못된거 아녀??

  • 싸인펜 2018.07.13 10:08:04

    솔직히 어디 바같은데 가지않는이상 술집가면 국맥 먹잖엉 ㅠ 편의점매출만 차이나지 크게보면 국맥이 더 잘나갈거같은데

  • 안양시88년생변우성 2018.07.13 16:06:33

    피츠 마시쪙!

목록

저작권 안내 Copyrightⓒsince2016 UUUMOR.COM All rights reserved 문의(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