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맥주가 더 싸진다. 싼닷..%기잇..! 작성일 2018-01-14 후방주의 | 조회 4480 |

자유게시판


1.JPG

아래는 인터뷰 내용임.



'만 원에 4캔'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 가면 이렇게 수입맥주를 팔고 있는데요. 

올해는 수입맥주에 붙는 관세가 완전히 사라져, 만 원으로 살 수 있는 맥주캔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맥주와의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정민지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형마트 한쪽 벽에 가득 채운 수입맥주들. 

500종류에 달하는 다양한 맥주들이 애주가들의 눈길을 잡습니다. 

[장윤정 / 경기 부천시] 
"우리나라 맥주는 순한 편이고 수입 맥주는 약간 쌉쌀한 맛이 있어서" 

[권강한 / 서울 마포구] 
"수입 맥주가 질이 훨씬 좋고 청량감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전체 맥주시장에서 수입산 비중은 10% 정도지만, 마트나 편의점에서 팔리는 가정용 2개 중 1개는 수입맥주입니다. 

수입사들은 출고가를 더욱 낮추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만 원에 4캔 씩 판매하는 전략이 5캔 씩으로 늘어날 수도 있다는 겁니다. 

올해부터 미국 맥주에 무관세가 적용되고 오는 7월 유럽 맥주에 붙는 관세도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롯데주류 관계자] 
"관세 부분 때문에 가격 조정 요인이 있는 건 맞거든요." 

[하이트진로 관계자] 
"그렇게 기대감이 높아지면 소비자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인 거죠" 

4월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수제맥주 판매도 허용되면서 맥주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채널A뉴스 정민지입니다. 



호가든, 기네스 가즈아ㅏㅏ




#수입 #맥주가 #싸진다 #싼닷기잇 #수입 맥주가 #맥주가 싸진다 #싸진다 싼닷기잇

댓글(120)

  • 해방된자 2018.01.14 02:57:56

    1만원 5개 갓갓갓갓ㄱ사

  • 누누오 2018.01.14 02:58:38

    네 다음 OB제조

  • 3번째회원가입 2018.01.14 13:13:34

    ㄹㅇㅋㅋㅋㅋㅋ 경쟁은 무슨

  • 런던 2018.01.14 02:59:33

    호가든은ob에서 만드는 국산맥주입나다

  • 후방주의 2018.01.14 03:00:02

    진짜야? 그런 줄도 모르고 꿀떡꿀떡 먹었는데 ㅠㅠ

  • 런던 2018.01.14 03:01:13

    참고로 버드와이저도 OB에서 만듭니다

  • 후방주의 2018.01.14 03:01:44

    헤헤 그건 안 마셔용

  • 뾰로롱꼬마년 2018.01.14 04:02:25

    오비맥주가 인벨브라는 외국계 맥주회사의 한국생산공장 개념이라 그런거얏

  • 씹틀딱 2018.01.14 10:18:05

    수입버전도 판매중이긴 함

  • 냥프시롤 2018.01.14 03:12:30

    요즘 호가든 캔맥주는 오비가 만든게 아니라 수입한걸로 팔고 있다

  • 런던 2018.01.14 03:14:35

    캔디자인이 똑같은데 스티커 붙어잇으면 수입 캔에 한글 써있으면 국내제조아님?

  • 헛소리전문가 2018.01.14 03:24:32

    그냥 제조사를 보면 되지

  • 촘크래커 2018.01.14 10:41:26

    뒤에 보면 어디서 만드는지 나옴

  • 향길 2018.01.14 04:20:25

    예전에 그랬다가 다시 수입하는걸로 아는뎅

  • 씨부엉 2018.01.14 03:00:28

    기린이치방 !

  • 고양이성애자 2018.01.14 03:00:33

    오 웬 일이래

  • 기술의특이점 2018.01.14 03:13:04

    킹스너 우르켈

  • 일째금똥중 2018.01.14 11:00:17

    갓스너 갓르켈!! 난 항상 3캔 갓스너 갓르켈에 나머지 1캔은 안먹어본거나 그날 끌리는거 삼ㅋㅋㅋㅋㅋㅋㅋ

  • 구름패랭이 2018.01.14 11:47:08

    ㄹㅇ 갓스너 갓르켈. 단점은 인기 넘 많아서 품절 자주됨.

  • 빨아봐궁금해허니 2018.01.14 03:14:59

    가즈아!!

  • 라벤더향수 2018.01.14 03:23:47

    이잇! 으, 응기잇!

  • 트롤킹 2018.01.14 03:25:10

    그냥 가격만 보고 살 거면 필라이트 사라 동네 마트에선 500ml 1.300에 팜

  • 리스너챈 2018.01.14 03:32:36

    맛은어떠냐

  • 이거완전개드리퍼아니냐 2018.01.14 03:45:26

    그냥 국산 라거 느낌임. 돈 더주고 맛난거 마시렴.

  • 롤롤롤케잌 2018.01.14 12:07:20

    주류갤러리에서 오지게 조리돌림당하는술ㅋㅋㅋㅋ

  • 트롤킹 2018.01.14 12:09:14

    근데 존나 잘 팔림 ㅋㅋ

  • 농개 2018.01.14 14:26:38

    필라이트 발포주인데 우리나라 발포주 관련 규정이 없어서 맥주로 파는... 존노맛...

  • 트롤킹 2018.01.14 15:06:56

    맥아 함량 존나 낮음

  • 슬랩 2018.01.14 15:28:20

    아닌데

  • 이맛헬삽니다 2018.01.14 03:29:16

    과연 출고가가 내려갈지, 아니면 관세 내린만큼 가격을 올릴지

  • IS9 2018.01.14 03:37:13

    %71잇!

  • 도화상 2018.01.14 03:39:33

    %71ㆂ!

  • 나물 2018.01.14 03:38:58

    수제맥주?!

  • 주뒤에봅시다 2018.01.14 04:21:50

    에딩거 가즈아!!!!!

  • 촘크래커 2018.01.14 10:50:38

    둥켈 맛있더라

  • 베스테바 2018.01.14 12:16:15

    에딩거 ㄹㅇ

  • 성공단 2018.01.14 04:54:02

    스텔라아르투아가 맛있던데

  • 슝슝 2018.01.14 08:29:03

    기네스 노맛

  • 밤파랑 2018.01.14 09:28:13

    가즈아ㅏㅏㅏ

  • 기보눈 2018.01.14 10:21:20

    수입맥주 가즈앗

  • 냥드립닷컴 2018.01.14 10:24:37

    필스너 우르켈 파울라너 코젤 미만잡

  • 디스 2018.01.14 11:25:13

    아사히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

  • 베스테바 2018.01.14 12:16:38

    아사히 삿포로 가즈아ㅏㅏㅏㅏㅏ

  • 순수한벌레 2018.01.14 11:28:47

    구인네스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 전남영암삼호읍거주조형진 2018.01.14 11:41:22

    기네스 존맛

  • 하늘오렌지 2018.01.14 11:43:49

    여자애들한테 블랑 쥐어주면 그렇게 맘에 들어하드라

  • 아이스팬츠 2018.01.14 11:47:13

    난 라거만 먹는데 라거 맛난거 뭐있음? 버드와이저 밀러 이런거 좋아함 칭다오 하얼빈 이런거도 좋고

  • 파텍필립 2018.01.14 11:47:25

    지금 만원 4캔팔면 2500원남는데 줄어들려나

  • 무쳐부 2018.01.14 11:48:38

    코젤 계피가루 이게 진리인디 츄릅

  • 코쿠라아사헤 2018.01.14 11:52:15

    난 카스가 젤 맛있음 카스도 할인해조

  • CatDripper 2018.01.14 11:54:21

    칭따오 응기이잇

  • 볼빨간갱년기 2018.01.14 13:22:04

    청두 놀러갔다온 친구가 한국에선 안파는 무슨 프리미엄 맥주 선물해 줬는데 진짜 다른 외국 맥주들 압살 수준임 목넘김이 진짜 부드러워

  • 궁극의필살기 2018.01.14 11:54:44

    여러븐 하이트맥주 드세요 국내유일 토종맥주브랜드 국산품을 애용해야 나라가 발전합니다 하이트맥주 짱짱맨

  • 디스 2018.01.14 11:55:14

    피빨아먹는맛 나서 다신안먹음 철분맛 ㅅㅂ

  • 음탕한저를범해주세요 2018.01.14 11:54:48

    잉 왜 관세 철폐함? Fta에 이런것도 포함???

  • L.E.D 2018.01.14 11:58:46

    아사히 블랙 쓸어담즈아~!!!!

  • 병무청장 2018.01.14 15:43:19

    미국 유럽맥주 관세가 사라져서 가격인하한다는데?

  • 호굿 2018.01.14 11:59:09

    칼스버그가즈아ㅏㅏ

  • micalles 2018.01.14 12:05:19

    오비 프리미어 필스너 국맥원탑

  • 요잉크 2018.01.14 12:05:46

    이럴게되몀 한국맥주는 가격이나 맛에 변화를 줘야되는데 그러지않고 영업만 졸라 뛰겟지?

  • 화울 2018.01.14 12:08:37

    나는 블랑이나 보스턴라거

  • 권나라짱짱걸 2018.01.14 12:08:41

    바이엔슈테판 캔맥만들어쥬ㅗ 시바자라아아

  • 월평남 2018.01.14 12:11:40

    응기잇 어디서 나온거야??

  • 곧1휴강입니다 2018.01.14 12:29:14

    아이마스 동인지

  • 깁기 2018.01.14 13:00:54

    난 데바데인줄 알았는데 아니구나

  • 더이상은구글 2018.01.14 12:12:49

    수입맥주 춫천좀

  • 하낫둘셋넷 2018.01.14 12:19:27

    기네스 하이네켄 아사히 블랑 칭따오

  • 메이 2018.01.14 12:31:29

    필스너우르켈 코젤

  • 타니구치 아사카 2018.01.14 13:29:13

    흑잘알 ㅇㅈ

  • 병무청장 2018.01.14 15:44:05

    코젤 갓갓

  • dhkTlqkf12 2018.01.14 12:31:39

    맥주만 주력으로 먹을경우 무난한거 필스너우르켈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 반주삼아 먹을 맥주로 무난한거 아사히 칭따오

  • 우주최강 2018.01.14 13:33:20

    칼스브루그

  • 흰파 2018.01.14 13:43:43

    수입 맥주 수십 종류 이상 먹어보고 처음보는거 보일때마다 먹는데 결국은 필스너 우르켈로 돌아오게 되더라 쌉쌀한 맥주 본연의 맛을 중시하는 내 입맛에는 이게 제일 낫더라 그리고 일본꺼라 잘 안먹는데 아사히도 맛있지

  • 촘크래커 2018.01.14 15:57:42

    개인취향으로는 4캔 만원대 그냥 라거: 산토리, 칼스버그, 필스너 우르켈 밀맥: 파울라너, 크롬바허, 에딩거(이건 순한편) 흑맥: 코젤다크, 기네스 오리지널, 에딩거 둥켈 벨기에식 밀맥: 크로넨버그 1664, 호가든(제조국 봐라) 돈 생각하면 마트에서 1600원 내외로 파는 독일맥주도 무난

  • 베스테바 2018.01.14 12:15:20

    솔직히 요즘 아저씨 아줌마 아니고 호프집아니면 누가 국내 맥주 사먹어..

  • 저욕안했어요 2018.01.14 12:16:37

    나는 기린이좋더랑

  • 아쿤말알둘둘 2018.01.14 12:23:25

    키린 먹으면 안돼...

  • 저욕안했어요 2018.01.14 13:17:21

    왱??

  • 르상티망 2018.01.14 12:26:54

    기린 이름이 멋있어서 먹었는데 실망스럽긴하더라. 생맥은 인정.

  • 구매시불행해짐 2018.01.14 12:18:25

    캬 진작에 이랬어야지 ㅋㅋㅋㅋ 자동차도 관세 내려야함

  • 알라리 2018.01.14 12:26:14

    이야 더 싸지네 ㅋㅋㅋㅋ 개꿀이다

  • 헬알못 2018.01.14 12:29:02

    근데 옛날에 기사로 본 거 같은데 이거 해외맥주 사도 하이트 같은 우리나라 회사에 돈 들어간다고 하지 않았음??

  • 내닉네임을읽으셨군요 2018.01.14 12:31:28

    응기잇 존나 꼴보기싫네 항문에 맥주병 꽂고사나

  • 나무그루터기 2018.01.14 12:40:57

    파울라너 가즈아

  • 년째경시생 2018.01.14 12:51:40

    응기잇 기웅기잇 영기잇~!!

  • 멘토스박하맛 2018.01.14 12:52:16

    호가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거 OB꺼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맥알못 작성자 ㅋㅋㅋㅋㅋㅋ

  • 끼 연속 반주중 2018.01.14 12:54:16

    아~ 호.가.든 아시는구나

  • 45 2018.01.14 13:50:52

    아.. 요새 다시 벨기에에서 수입하는걸로 알고있는데... 국산도 있고 섞여있을꺼야... ㅋ..

  • 농개 2018.01.14 14:25:22

    캔, 병 둘중 하나는 수입임 하나는 ob에서 호가든레시피 가져와서 만드는 국산맥주(?) 맞고 ㅇㅇ

  • MOSFET 2018.01.14 15:11:14

    병만 OEM이고 캔은 수입이다 맥알못아

  • 여혐은진리야후 2018.01.14 12:55:33

    FTA 때문에 무관세 되는거야?

  • 위안칠드런옼닼니스 2018.01.14 13:00:05

    이제 국산 볼일이 없겟

  • 예 수 2018.01.14 13:06:50

    홉고블린

  • 번째자살시도 2018.01.14 13:07:27

    코젤가즈아ㅏㅏㅏㅏㅏ

  • 근혜가문제인걸안철수 2018.01.14 13:21:50

    브랜드명만 따오고 제조는 울 나라에서 한다고 하지 않았음??

  • 크리스피롤 2018.01.14 13:25:39

    내가 바이엔슈테판 생맥으로 먹어봤는데 그 맛이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는다

  • 45 2018.01.14 13:56:06

    써쓰티몽크가서 먹어봤는데 진짜맛있었음 ㄷㄷ

  • 스타벅스자바칩프라푸치노 2018.01.14 13:27:27

    삿포로 겨울한정, 파울라너 맛있던데

  • 얇고넓은지식의샘 2018.01.14 13:44:12

    가즈아ㅏㅏ 흑맥주의 세계로~~~

  • 김하너 2018.01.14 13:49:40

    마이너 병맥들도 좀 영향받으려나

  • 세줄요약 2018.01.14 13:53:11

    기네스 코젤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

  • 야인어른 2018.01.14 14:03:15

    제목추 ㅋㅋㅋㅋㅋㅋㅋ %기잇 ㅋㅋㅋㅋ

  • 마리야 2018.01.14 14:07:25

    파울라너 코젤 우르켈 가즈아아ㅏㅏㅏㅏ!!!

  • 달려가자 2018.01.14 14:09:38

    가즈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끄으우어억 2018.01.14 14:12:08

    코로나 넘나 조아요호홍

  • 사이코Path 2018.01.14 14:18:55

    프란치스카너 링거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 알파고 2018.01.14 14:28:30

    콪0ㄹ 블랑 헠헠

  • ALARA 2018.01.14 14:32:54

    코젤개꿀

  • 박정수 2018.01.14 14:45:19

    ㅓㅜㅑ 큰거 5개 만원이면 2.5L에 만원

  • 긱쇼장 2018.01.14 14:50:56

    올드 라스푸틴도 할인해줘.. 350밀리에 8천원은 너무부담돼

  • 촘크래커 2018.01.14 15:52:38

    소규모로 제조하는 건 어쩔수 없지않음?

  • 년 고생 2018.01.14 14:55:29

    장윤정 인터뷰햇네

  • 자동차 2018.01.14 15:21:16

    일본에는 500ml에 100엔짜리도 많은데...

  • 슬랩 2018.01.14 15:25:28

    미국맥주 좆좆좆 ㅗㅗㅗ

  • 드림라이너 2018.01.14 16:36:06

    버드와이저 한병 하실래예?

  • 대사치 2018.01.14 15:58:00

    호가든은 맛없고 기네스는 원래 저가격에 안해주는데 흠 에비수나 싸게해줬으면 ㅋㅋ

  • hagmen 2018.01.14 16:23:58

    기린맥주랑 파울이도 싸지겠군하

  • 쓸데없는이유로붐업줌 2018.01.14 16:43:40

    기네스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

  • 헤르만 씹새 2018.01.14 17:01:14

    호오오오가든

  • 치오푼 2018.01.14 17:33:57

    필스너 가즈아!!!!!

목록

저작권 안내 Copyrightⓒsince2016 UUUMOR.COM All rights reserved 문의(삭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