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자 차별하는 대기업 카카오 작성일 2018-04-15 년후아사예정 | 조회 917 |

유머


1523784755.jpg : 제작자 차별하는 대기업 카카오

는 열심히 일하는 중

카키오 충성충성^^


#제작자 #차별하는 #대기업 #카카오 #제작자 차별하는 #차별하는 대기업 #대기업 카카오

댓글(287)

  • 황희 2018.04.15 18:51:21

    ㅁㅊㅋㅋㅋ

  • rusko 2018.04.15 18:51:28

    ㅋㅋㅋㅋㅋ ㅁㅊㅋㅋㅋ

  • 내가빅뱅이론을만났을때 2018.04.15 18:53:25

    ㅋㅋㅋㅋㅋㅋㅋㅋ

  • 나는 미남이다 2018.04.15 18:53:57

    ㅋㅋㅋㅋ 정준하도 통과했는데 ㅋㅋㅋ

  • 벨루가 2018.04.15 18:53:56

    윤네바야시 세이콘

  • 답이없어 2018.04.15 18:54:54

    이게더 웃김 ㅋ 어쨋든 중립을 지키지 못하는 카카오로 보임

  • 매독 2018.04.15 19:22:35

    혐오를 조장하는 기울어진운동장에 중립을 지켜야할 이유가...?

  • 머뚠머뚠 2018.04.15 19:31:16

    ㅇㅅㅇ이 논란있던게 한두번이아닌데 회사이미지 생각하면 거절하는게 맞지

  • 사장바지 2018.04.15 19:33:14

    메갈일러 거르는 게임회사도 중립 못지킨거? 기업이 제발로 논란을 만들 필요는 없지 자본시장에서 사상을 기준으로만 생각하지 좀 마

  • 답이없어 2018.04.15 19:36:50

    꼰대질좀 하지 좀 마

  • 사장바지 2018.04.15 19:39:55

    ?

  • 감자폭탄 2018.04.15 19:52: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ㄲㅋㅋㅋ

  • 팩트폭격 2018.04.15 19:59:41

    닉값 너무 열심히 하는거 아니냐?

  • 크레아틴 2018.04.15 20:11:53

    닉값 ㅇㅈㅇㅈ

  • 버러지일베충자살해 2018.04.15 20:22:14

    와 이새끼 닉값봐 진짜 머가리 텅텅 비어서 손이 마음대로 움직이나봄 허-얼

  • 탈퇴회원 2018.04.15 20:27:59

    ㅋㅋㅋㅋ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수익성이 없다 판단하고 안받아주는게 정치논리랑 무슨 상관이냐 ㅋㅋㅋㅋ 다른 애들이 왜 널 조롱하고 비웃고 있는지 방구석에서 생각 좀 해봐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바라트 성계 자치령 2018.04.15 20:27:55

    닉네임에 존나 충실한 새끼일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프레디 2018.04.15 21:45:54

    다른 펙트는 못본척 ㅋㅋㅋㅋㅋㅋ

  • 케이크 2018.04.15 21:48:34

    닉값 지린다!!!!!!!!!!!!!!!!!!!!!!!!!!!!!

  • 더왕 2018.04.15 20:16:55

    애초에 이걸 떠나서 카카오가 뭔 공공기관이나 언론사도 아닌데 왜 지켜야됨?;

  • 근성가이 2018.04.15 18:55:00

    이런걸 누가 돈주고 사냐

  • 모태 이글스 2018.04.15 18:55:36

    돈많다며 ㅋㅋㅋㅋ 돈 벌고싶나봐 ㅋ

  • 망고링고 2018.04.15 18:56:45

    돈은 뭘라도 건물은 있다더라 ㅠ

  • 부처핸섬 2018.04.15 18:55:55

    ㅋㅋㅋ 블랙리스트 욕하던 븅쉰새끼들 어디 안가죠?ㅋㅋㅋ 내로남불 개오지네 ㅋㅋㅋ 암 우리 다음이 하는 블랙리스트는 착한 블랙리스트죠

  • 리로레로 2018.04.15 18:56:52

    그럼그럼 그렇고말고

  • 임나봉 2018.04.15 18:58:02

    사업자랑 정부기관이랑 동일 선상으로 보는건 대가리가 딸린다고 밖에

  • 부처핸섬 2018.04.15 18:59:05

    ㅋㅋㅋ 븅쉰 사업자는 블랙리스트 해도 되는거냐? ㅋㅋ 자기 정치성향이랑 다르다고?ㅋ 머가리 수준 논하기전에 니 머가리부터 들여다보는게?

  • 슬라네쉬 2018.04.15 19:00:00

    이 논리를 메갈 작가들이 좋아합니다

  • 부처핸섬 2018.04.15 19:00:39

    ㅋㅋㅋ 제발 개소리좀 하지말자 윤서인이 다음에 똥싸고 지랄했냐?ㅋㅋㅋㅋㅋ

  • 바라트 성계 자치령 2018.04.15 20:29:26

    정보) ㅇㅅㅇ은 야후에서 활동하던 당시부터 잡음이 많던 작가였다 같은 동종업계인 다음이 이를 모를 리가 없지

  • 겨울에반팔티 2018.04.15 19:00:44

    몰라서 하는소리임? 사업자는 블랙리스트 해도 돼

  • 수호랑과반다비 2018.04.15 19:00:20

    ㅇㅇ 사업자는 블랙리스트 해도되지 카지노에서 블랙리스트 운용하는것도 불법이었나?

  • 부처핸섬 2018.04.15 19:01:06

    ㅋㅋㅋ 카지노 블랙리스트는 카드카운팅이나 하지말라는 짓 하는거고 윤서인이 다음에 하지말라는짓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수호랑과반다비 2018.04.15 19:02:28

    카드 카운팅이 불법임? 카드 카운팅해서 돈 좀 벌수 잇지 뭘그럼? 다만 카지노에서 이와같이 승률 높은 고객들은 본인들 영업 이익에 해가 되니까 블랙리스트 쳐 넣는건데 카운팅만 말하냐 ㅋㅋㅋ

  • 부처핸섬 2018.04.15 19:03:2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불법이야~ 법적 불법은 아니지만 카지노에서는 엄격하게 금지하는거야~ 그렇게 따지면 핵써서 올라갈 수 있는거지 뭘 그럼?ㅋㅋㅋㅋ

  • 년후아사예정 2018.04.15 19:08:04

    금지 아닌데? 그거 21이라는 소설때문에 그렇게 알려졌는데 카운팅해서 정기적으로 돈버는사람이 이끌어내는 홍보효과가 더커서 나둠 카운팅 다해서 따져봤자 카지노측이 장기적으로 손해보는 정도도 아니고

  • 수호랑과반다비 2018.04.15 19:08:54

    ??????? 뭔 개소리야 진짜 병신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카드 카운팅은 불법은 아니지만 카지노 회사에 막대한 손실을 입힐 가능성이 높아서 자체적으로 금지시키고, 이를 어길시 블랙리스트에 넣음. 2. 카카오는 윤서인의 이모티콘을 등록 하게되면 자신들의 영업 이익에 손실을 입을 것을 우려하여 승인해주지 않음. 그리고 카드 카운팅이 막말로 무슨 핵이야 병신아. 불법도 아닌데 니도 카드카운팅해서 돈 좀 벌고 블랙리스트 등록되면 되겤ㅅ네? 아 니 대가리로는 절대 불가능이라 기대는 안한다만 ㅌㅋ

  • 死랑한당께 2018.04.15 19:02:33

    그럼 시벌 노키즈존은 왜생기는건데 손님이면 다받아야지 빙딱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부처핸섬 2018.04.15 19:04:14

    ㅋㅋㅋㅋㅋ 제발 개논리 펼치지마라 노키즈존은 기존에 사업자가 아동으로 인한 피해를 입거나, 차후 입기 싫어서 노키즈존이라고 말하는거고, 법적 강제성 없는건데?ㅋㅋㅋ

  • 死랑한당께 2018.04.15 19:05:04

    왜 다른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것도 법적으로 강제성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부처핸섬 2018.04.15 19:06:18

    응 그럼 정부 블랙리스트는 법적으로 강제성 있냐? 병신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여간 씨빨ㅋㅋ 대가리 수준봐라 ㅋㅋㅋ 고졸드립넷ㅋㅋㅋㅋㅋㅋㅋㅋ

  • 死랑한당께 2018.04.15 19:09:51

    정부는 블랙리스트는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오바마가 왜 말년에 왜 존나 까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문화계 블랙리스트가 왜 뉴스에 계속 오르고 내리는데 ㅋㅋㅋㅋㅋ 뇌가 있으면 구별을 해야할거 아녀

  • 도시락세트 2018.04.15 19:39:43

    이 댓글 하나로 얼마나 죳병신 새낀지 인증했네 ㅋㅋㅋ

  • 싱싱한곧휴 2018.04.15 19:02:57

    아니왜 사기업이 지돈손해봐가면서 이미지에 해가될일을 해야되냐?

  • 死랑한당께 2018.04.15 19:00:57

    해도 되는데? 왜 자사원도 막짜르는데 하물며 그냥 남남인 관계야~ 싫으면 싫은거지 안고갈 필요가 뭐있음? 그럼 자기 원하는글 아니라고 개거품 무는 닌 뭐냐? 안고 가야지?

  • 부처핸섬 2018.04.15 19:01:43

    ㅋㅋㅋㅋ 지랄하고있네 잘못이 있으면 책임을 묻는게 당연하지 병신아 윤서인이 다음에 똥싸지르고 본사들어가서 지랄했냐?ㅋㅋㅋㅋㅋㅋ

  • 死랑한당께 2018.04.15 19:04:28

    ㅋㅋㅋ 븅쉰 그럼 개인은 블랙리스트 해도 되는거냐? ㅋㅋ 자기 정치성향이랑 다르다고?ㅋ 머가리 수준 논하기전에 니 머가리부터 들여다보는게? 이게 니 논리임 왜 스스로를 비판하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부처핸섬 2018.04.15 19:05:27

    ㅋㅋ 똥싼거에 대한 징계 혹은 책임이랑 개인 사상때문에 블랙리스트하는거랑 어디가 관계있는거임? 진심이냐? ㅋㅋㅋ 머가리 딸리는거 인증그만해라

  • 死랑한당께 2018.04.15 19:07:11

    이거 니가 쓴글임 거기에 기업을 개인으로 바꾼거고 니 스스로 지금 머갈 텅텅 인증하는거 같은데? 국가와 기업을 같이 봐놓고 기업과 개인은 같이 보면 안된다는건 뭔 논리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부처핸섬 2018.04.15 19:10:12

    ㅋㅋㅋㅋㅋㅋㅋ 뭔 개소리쳐하고있냐 병신아 정부가 하는 블랙리스트랑 기업 블랙리스트나 결과적으로 둘다 하면 안되는건데 거기에 정부는 ~ 기업은~ 이딴 병신같은 흑백논리 펼치고 있으니 어이가 없는거지 병신새끼야 제발~~~~~~~ 머갈텅텅 메갈 후장빠는소리 그만해라

  • 死랑한당께 2018.04.15 19:11:38

    야 그러면 기업에서 메갈일러스트레이터, 메갈성우 써서 쳐낸건 왜 잘했다 하는건데 ㅋㅋㅋㅋ 왜그런건지 생각이 안나는거냐 아니면 뇌가 없는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死랑한당께 2018.04.15 19:12:11

    기업에 이미지 타격이 갈까봐 쳐낸건데 그것도 잘못됬다고 말하면 시벌 니새낀 뭐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갈 후장빠는소리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死랑한당께 2018.04.15 19:27:41

    아조씨 그래도 팬티는 입고 일베로 런하세요 노팬티런은 좀 아니자늠

  • 일300 2018.04.15 19:06:32

    쟤 윤서인 ㅈㅈ인듯;

  • 케이비 2018.04.15 19:02:13

    사업자는 자기 이익에 손해날만한 일을 안하는것뿐임 말많은 윤서인꺼 썼다가 어찌될려고 ...

  • 임나봉 2018.04.15 19:03:45

    심사통과 못하는 이모티콘이 통과되는거 보다 더 많을텐데 그새끼들 다 블랙리스트임? 그리고 카카오에서 부당하게 쟤 못들어오게 막은거 있음??? 저거 하나만 보고 관심법으로 아 정치성향땜에 통과가 안되는거까지 전부 다 보임?

  • 뾰로롱꼬마년 2018.04.15 19:05:00

    사기업이니까 이모티콘 담당자가 상업적으로 돈이안된다고 판단했겠지 뭔 블랙리스트야 확대해석 오지네

  • 스플비 2018.04.15 18:58:46

    블랙리스트는 정부가 그랬기 때문에 욕쳐먹는거지 저짓거리 정부가 했으면 똑같이 욕먹을짓임 민간기업이 하는 거랑 차원이 다름

  • 부처핸섬 2018.04.15 18:59:53

    그래서 민간기업 블랙리스트는 해도된다고 리얼로 생각하냐?

  • 스플비 2018.04.15 19:01:09

    자기 이득에 안맞으면 거르는거지 일베충들 기업에서 짜른거랑 이번에 소울워커에서 메갈 일러스트 짜른거랑 같은거지 니 생각이면 저 두 짓거리도 민간기업에서 하면 안되는 일임

  • 부처핸섬 2018.04.15 19:02:26

    ㅋㅋㅋㅋ 메갈 일러랑 일베랑 동급취급 리얼이냐? 윤서인이 다음에서 똥쌈?ㅋㅋㅋ 일베나 메갈 일러는 회사에 문제 일으킨 경우고

  • 마편곤 2018.04.15 19:03:16

    워마드가 이 글을 좋아합니다! 레진 코믹스 작가연합도 좋아합니다!

  • 스플비 2018.04.15 19:03:39

    메갈일러 작가들은 다른 게임 회사들에서도 꺼려하고 안써줌 그럼 그 다른 회사들도 똑같이 욕하던가 그 메갈 작가들이 다른 회사에 무슨 문제를 일으켰음? ㅋㅋ 그냥 문제 생길까봐 애초에 차단하는거지

  • 부처핸섬 2018.04.15 19:07:51

    ㅋㅋㅋㅋㅋ 기업에 큰 문제 일으켰잖아 병신아 ㅋㅋㅋ 영업손해, 고객이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ㅋㅋ 듣고 싶은거만 듣고 보고싶은거만 보는 똥귀 똥눈 달고사냐?ㅋㅋㅋㅋㅋㅋㅋㅋ

  • 스플비 2018.04.15 19:13:24

    응 조두순 나영이 그려서 문제 윤서인도 일으켰어ㅇㅇ.

  • overfIow 2018.04.15 19:06:34

    메갈 일러가 무슨 문제를 일으켰어? 게임에 메갈 일러를 박은것도 아니고 게임 일러 담당한 직원이 지극히 개인적인 자기 sns로 메갈글 팔로 & 좋아요 했을뿐인데...? ^^

  • 부처핸섬 2018.04.15 19:07:40

    ㅋㅋㅋㅋㅋ 기업에 큰 문제 일으켰잖아 병신아 ㅋㅋㅋ 영업손해, 고객이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ㅋㅋ 듣고 싶은거만 듣고 보고싶은거만 보는 똥귀 똥눈 달고사냐?ㅋㅋㅋㅋㅋㅋㅋㅋ

  • overfIow 2018.04.15 19:13:35

    지금 댓글만봐도 윤서인콘쓰면 카톡 안쓰시겠다는 소위 "좌빨"고객들 수두룩빽빽인데 그로 인해 벌어지는 영업손해와 고객이탈은 착한 손해고 메갈일러로 벌어지는 고객이탈은 나쁜 손해야?ㅋㅋㅋ 아니면 계약의사의 합치는 청약과 청약에 대한 승낙으로 이루어진다는 자유주의 법질서가 맘에 안드는거야?ㅋㅋ 지금 이런 분란 자체가 기업입장에선 네거티그 이펙트인데 그래도 감수하는게 맞는거야?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카카오가 왜 윤서인콘을 안받는지 본인도 이유도 모르는데 왜 혼자 계속 불타고 있어? ^^ 너 혹시 눈 귀 없는 똥덩어리야?ㅋㅋ

  • 스플비 2018.04.15 19:05:13

    너도 윤서인이 정치성향을 거르고서라도 조두순 문제때문에 여러 비판을 비난을 많이 받고 있는거 알거아니야 그런 사람 괜히 통과시켜줬다가 카카오측에서 손해입으면 어떻게함? 똑같은거지 ㅋㅋ

  • overfIow 2018.04.15 19:02:51

    요새 게임사 메갈 성우, 일러레 퇴사시킨 얘기하고 있는거냐? 성향이 반대라고 해서 정당한 직업의 자유를 제한할수없다는거?

  • soho 2018.04.15 19:03:11

    시발ㅋㅋ 정부부처도 아니고 사기업이 계약하기 싫다는데 뭔 상관이야 ㅋㅋㅋ

  • 각운동량연산자 2018.04.15 19:02:36

    ㅇㅇ착한블랙리스트맞음 꼬우면 국민청원올려 찬성눌러줄게

  • 도시락세트 2018.04.15 19:03:19

    기업은 이윤 추구를 하는 거고, 윤서인 이모티콘 받아줬을 때 손해가 더 큰 것 같으면 안 받는 건데 왜 풀발기에 블랙리스트 운운함?

  • 도시락세트 2018.04.15 19:04:17

    메갈 일러스트레이터 자른 것도 그럼 블랙리스트 처리 한 건데 그럼 그것도 존나 불공평 한 거임?

  • 부처핸섬 2018.04.15 19:08:10

    ㅋㅋㅋㅋㅋ 기업에 큰 문제 일으켰잖아 병신아 ㅋㅋㅋ 영업손해, 고객이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발 ㅋㅋ 듣고 싶은거만 듣고 보고싶은거만 보는 똥귀 똥눈 달고사냐?ㅋㅋㅋㅋㅋㅋㅋㅋ

  • 도시락세트 2018.04.15 19:37:57

    마찬가지로 영입하면 손해가 더 클 것 같으니 막는 거라고 병신아. 이 새낀 대가리에 똥이 들었나.

  • 버러지일베충자살해 2018.04.15 19:49:57

    저새끼 일베버러지야 무시해

  • 버러지일베충자살해 2018.04.15 19:49:25

    요요요 일베충쉐리 어김없이 등판하죠?

  • 네비두라 2018.04.16 13:04:31

    위에서부터 쭉 보니깐 듣고싶은것만 듣고 보고싶은대로 보면서 맘대로 말하는건 너 같은데?

  • 타다 리이나 2018.04.15 19:04:52

    왜긴 왜야 "그 곳"에서 온 사람인갑지

  • overfIow 2018.04.15 19:04:32

    근데 뭐 때문에 안받아준건지 얘기도 안나왔고 심지어 윤서인 본인도 그렇게까지 얘기안하는데 갑자기 노뜬금 블랙리스트 얘기 나오는 이유 무엇?.?

  • 임나봉 2018.04.15 19:05:47

    그냥 혼자 불타는거임ㅋㅋㅋ

  • 번환생 2018.04.15 19:05:17

    기업은 원래 하는데? 직장생활 안해봄?

  • 니똥내똥 2018.04.15 19:09:46

    트위터발인데 믿기는 메갈처럼 철떡같이 믿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스플비 2018.04.15 19:18:04

    왜 조두순 나영이 사건은 반박 안함? 이건 무슨논리로 반박할건지 기대되는데

  • 엥거기완전 2018.04.15 19:32:20

    님 여기 사회주의 국가 아닌데요? ;; 자본주의 국가에서 자기 기업의 매출에 영향을 줄만한 요소를 차단하겠다는 건데 그게 무슨 죄? 여기가 모든 기업이 국영이고 사회 복리에 봉사해야하는 사회주의 국가인줄 아쇼?

  • 버러지일베충자살해 2018.04.15 20:23:03

    버러지 베충이새끼 뇌가 불타버렸죠?

  • 더왕 2018.04.15 20:28:05

    세금으로 돌아가는 공공기관이랑 사기업이랑 동일선상에 두는거 자체가 노답인데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394006616121784&mediaCodeNo=257 애초에 사기업은 지들이 대놓고 낙하산을 존나 떨구건 말건 권고 이상할게 없고 그게 당연한건데 지네 회사에서 스펙거르고 이런이런애들은 안뽑겠다는데 남이 뭐라고 따짐? 자기돈으론 이런애들 월급 줄생각없다는데

  • 년 고생 2018.04.15 21:40:53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 먹어봐야아나 손해를 끼친적이없다고 손해를 줄지 안줄지 모르는 리스크있는 행동을 기업에서 안하겠다는건데 그거 갖고 개지랄이네 ㅋ 혹시 ㅇㅅㅇ 본인이신가 ㅎㅎ;;?

  • 버로우 2018.04.15 18:57:10

    항암제? 흠...

  • 세기 중갑옷 2018.04.15 18:57:57

    이거 원본 보면 항암제콘 아래에 김정은 발로차는거 있어서 그런듯

  • Eldorado 2018.04.15 18:58:22

    윤서인이랑 일베자료 퍼오는 새끼들도 뻔함 ㅉㅉ

  • GLaDOS 2018.04.15 18:58:58

    꺼어어어억~~~~ 내가 카톡에서 저 이모티콘을 보지 않게 해줘서 카카오님 넘모 고맙습니다 충성충성 ^^7

  • 死랑한당께 2018.04.15 18:59:02

    통한의 2비추

  • Liberty 2018.04.15 19:00:12

    저거 허가하면 김정은콘 추가해서 균형맞춰야할듯 ㅋㅋㅋ

  • 인시디어스 2018.04.15 19:01:26

    시장성, 수익보다 저걸 올려서 예상되는 리스크가 크니까 안받는 거지 뭔 기업이 정부기관이라도 되는줄아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콤비네이션 2018.04.15 19:03:24

    법적으로 문제 있는 작가도 아니고, 사상이나 인성이 그릇된 것뿐이지. 김정은이나 정치요소만 빼면 문제 없을 거같은데. 저걸 의도적으로 안내주는 게 이명박근혜정부 블랙리스트랑 다른 게 뭐임.

  • 마편곤 2018.04.15 19:04:44

    ㅇㅇ 레진코믹스도 작가 자르면 안됨. 수익성 없는 개똥같은 만화만 싸질러도 계속 최소페이 보장하고 연재 하게 해줘야됨 ㅋㅋ

  • 타다 리이나 2018.04.15 19:05:13

    사기업이니까 지들 맘이지

  • 허언증 2018.04.15 19:05:53

    정치요소 때문에 아니냐 솔직히? 니도 김제동 김미화 싫어하잖아 니말대로면 옭그떠도 폐지해야됨

  • 번째삽질 2018.04.15 19:06:12

    사적기업에서 자신의 영업에 영향을 줄수도 있어서 안쓰겠다는데 그게 블랙리스트랑 무슨 상관이야? 언제부터 카카오가 공기업이였냐? 생각좀

  • 콤비네이션 2018.04.15 19:08:30

    크리에이터의 창작활동이 막아버리는 데 너무하지 않나

  • 반갑소 2018.04.15 19:10:24

    뭐라는 거지 생각하고말하는 건가 ㅋ

  • ᅟᅟᅟᅟ ㅤㅤㅤ 2018.04.15 19:10:37

    작가들 메갈 사태를 생각해봐

  • 스플비 2018.04.15 19:10:45

    자선사업가도 아니고 ㅋㅋㅋㅋ 자기 찾아주는데 가서 창작활동 하는거지 괜히 옛날 예술가들이 자기 후원자 찾아 다니던게 아님

  • 번째삽질 2018.04.15 19:12:05

    크리에이터의 창작물은 개인의 자유긴 하지만 정치적 편중을 우려해야 하는 사기업에서 좌가 됐든 우가 됐든 배제해야 하는게 맞지 좌우 어느쪽으로 방향을 잡든 그걸로 인기를 얻고 먹고 살려는 행보를 했다면 그에 대한 불이익도 감수해야지 자유시장경재에서 당연한건데 내가 씨발 이걸 왜 설명하고 있지...

  • 니똥내똥 2018.04.15 19:06:56

    누가 보면 카카오가 문재인껀줄 알겠다

  • 년째 여행 중 2018.04.15 19:08:20

    뭐 공기업도 아나고 지들맘이지 정부에서 저 새끼꺼는 쓰지마세요! 한것도 아니고 정확히 무슨 이유때문에 자꾸 빠꾸먹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업입장에서 굳이 분란조장하기 싫으면 안할수 있는거지뭐

  • 적당히해라 2018.04.15 19:08:43

    생각좀 하자.... 기업 이미지에 반하는 애를 써서 문제 되면 누가 책임지냐....

  • 콤콤 2018.04.15 19:09:35

    근데 카카오가 의도적으로 안내줬다는 건 어떻게 알아? 음모론임?

  • 스플비 2018.04.15 19:09:38

    윤서인이 조두순 나영이 웹툰으로 욕 줜니 쳐먹었는데 그런 사람을 끌여들인다고? 미쳤냐? 메갈도 거르는 판에 조두순 나영이 웹툰 그린사람을 끌여들여??????

  • 갱생 2018.04.15 19:14:28

    [삭제 되었습니다]

  • 번째삽질 2018.04.15 19:19:49

    이건 아니야 예를 너무 잘못들었어...

  • 갱생 2018.04.15 19:22:01

    오케이

  • 번째삽질 2018.04.15 19:05:01

    만약 지인이 저 이모티콘 쓰면 연락 끈을듯

  • 도널드트럼프 2018.04.15 19:05:12

    좌음 좌카오 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라...

  • 아찔한달리기 2018.04.15 19:05:42

    정치가 어쩌고를 하는 병신들이있네 ㅋㅋ 봤을때 기업이미지랑 수익성생각해서 알아서 안받았겠지 염병들은 ㅋㅋ

  • 콤콤 2018.04.15 19:10:36

    ㄹㅇ 정치병자들. 기업이 그냥 돈이 안될 것 같아서 안 해준 거라 보면 되는건데 그리고 ㅇㅅㅇ을 넷상에서 옹호하는 사람들이 존재함?? 이 게시글은 단지 그런 분위기 속에 유머로 올라온건데.

  • 버러지일베충자살해 2018.04.15 19:51:30

    왜 존재 안할거라고 생각하냐 여기도 윤서인 피의 쉴드치는 버러지들 많잖아

  • 년후아사예정 2018.04.15 19:05:58

    ㅗㅜㅑ 위에 불타네

  • 9해줘 2018.04.15 19:06:10

    크ㅡ 카카오 방어력 티타늄급 ㄷㄷ

  • 스플비 2018.04.15 19:06:59

    아니 윤서인 정치성향이 문제가 아니라 지금 조두순 문제때문에 욕 ㅈㄴ 쳐먹고 있는데 저런 사람 괜히 카카오에서 끌여서 뭐함???? 메갈 거를때는 찬성해놓고 윤서인은 다른 문제 없고 무조건 정치성향때문에 걸러진다고 하는거임? 난 조두순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 번째삽질 2018.04.15 19:09:18

    조두순 이전에 이미 너무 편중된 정치성향의 글과 그림을 그려왔는데

  • 크레아틴 2018.04.15 20:12:46

    그걸 이해할 정도면 저러고 살겠냐?

  • 엠소 2018.04.15 19:07:34

    그 새끼들 기어나와서 블랙리스트 운운하는거보소 ㅋㅋㅋㅋㅋ

  • 일300 2018.04.15 19:08:48

    카톡 사용 못하게 하는 것도 아니고 받아줬을때랑 안받아줬을 때 득실 따져서 못하게 하겠지 저게 무슨 공익해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이모티콘 등록거절인데; 혹시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록도 개인의 침해받지 않을 권리냐; 왜 저걸 블랙리스트랑 비교하는거지

  • 번 죽은 좀비 2018.04.15 19:08:50

    와 민간기업이 특정인물 막는거랑 정부가 주도해서 특정인물 막는거를 동일시하는 빡대가리들 존나 많구나

  • 버락 오바마 2018.04.15 19:09:41

    항암제?

  • 던린이우러욧 2018.04.15 19:09:43

    단순하게 생각해서 윤서인콘을 누가사냐?ㅋㅋㅋㅋㅋ 돈이 안되니까 안받아주는거지 무슨

  • 요잉크 2018.04.15 19:24:02

    진짜 이상한거도 사는 사람들 많긴한데 카카오에서 이득 보는거보다 잃는게 더크다고 샌각해서 안받아주는듯 ㅋㅋ

  • 던린이우러욧 2018.04.15 19:26:29

    근데 그 이상한것들도 걍 그림체가 이상하거나 그런것들 아님? 윤서인은 정치색 너무 뚜렷하고 병크도 많이 터뜨려서...

  • 요잉크 2018.04.15 19:29:07

    내말도 그 뜻이지 ㅋㅋ

  • 화사하게솔라 2018.04.15 19:10:13

    그분들 슬금슬금 기어나오는거보소ㅋㅋㅋㅋㅋ

  • ᅟᅟᅟᅟ ㅤㅤㅤ 2018.04.15 19:11:45

    수익성이랑 논란성을 생각해야지 깨시민 코스하고 계산 못하는 ㅄ들 겁나 많네 ㅋㅋㅋㅋ

  • 니똥내똥 2018.04.15 19:11:59

    트위터발인데 왜이렇게 발끈함?

  • 보라돌이얌 2018.04.15 19:12:28

    아주 벌레들 기어나온다 ㅋㅋㅋㅋ

  • 메모장 2018.04.15 19:12:46

    그냥 정치나 ㅇㅅㅇ 어쩌고를 떠나서 개인적으로 저 캐릭이 비호감인데 한 대 치고 싶게 생김

  • 불행인 2018.04.15 19:12:49

    '그분들'

  • nwonknu 2018.04.15 19:13:16

    아 정치병환자새끼들좀 싹다 뒤졌음 좋겠다 ㅎㅎ

  • 얼회종말눈보라 2018.04.15 19:13:23

    안받아줄 이유는 없는거 같은데 그냥 논란많은 인간이라서 안받아 주는건가?

  • 스플비 2018.04.15 19:14:34

    상식적으로 조두순 나영이 웹툰 그려서 욕 오지게 쳐먹으신분을 뭐하러 끌여들이겠음ㅋㅋㅋ 메갈 일베도 이미지 망친다고 거르는판에

  • 얼회종말눈보라 2018.04.15 19:15:56

    하긴 괜히 ok했다가 논란되는거보다는 안받아주는기 낫긴하겠다

  • 병림픽 2018.04.15 19:14:45

    굳이 몇푼때문에 기업 욕먹는거 생각하면 안할듯

  • 콤비네이션 2018.04.15 19:13:53

    좌우를 떠나서 범법자도 아니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인물이라고 창작활동을 막아버리는 게 아쉽다.

  • 스플비 2018.04.15 19:15:31

    메갈 일러레 그린사람은 범법자인가요? 메갈 퇴출시킨거 반대하는 분이면 모르겠는데 아니라면 좀 모순된다고 생각함

  • 콤비네이션 2018.04.15 19:19:23

    카카오에서 채용하는 게 아니라 판매 허가를 내주고, 작가역량에 따라 수익을 창출 하는 구조인데 이모티콘 내용에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아쉬운 거 같다. 개인적으로 출시된 뒤에 대중들이 작품에 대해 평가해야될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 윤서인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이 많은데, 창작자로서 봤을 때 물의를 일으켰다고 창작활동이 막힌다는 그 자체가 아쉽다. 저작권 문제로 데스노트 표절한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도 이름 세탁하고 활동하고 있던데,

  • 스플비 2018.04.15 19:22:10

    자기 찾아주는 곳에서 창작활동 하면 되는거임 윤서인이 지금 모든곳에서 창작활동 막힌것도 아니고 잘 그리고있음 그렇게 따지면 장도리 박순찬작가 같은 사람이 조중동에서 연재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함? 그냥 자기 찾아주는 곳에서 그리는거야 옛날 예술가들이 자기 후원가들 찾아다니면서 작품활동 했듯이

  • 게임중독 2018.04.15 19:22:58

    윤서인도 세탁하고 활동하면 되잖아? 근데 안하잖아? 윤서인이 노력이 부족한거지 그럼 카톡잘못은 아니지. 꼬우면 윤서인 이름 세탁하고 아예 다른콘을 올리면 되는게 아닐까? 아! 윤서인이 노오오오력을 안했네!

  • 후들스틱 2018.04.15 19:23:06

    창작 활동을 카카오가 발벗고 나서서 딴데에서도 활동 못하게 싹 다 막고 있는 것고 아니고 멀쩡히 만화 잘 그리고 있는 상황에 순전히 자기가 돈 더 벌고 싶어서 카카오에 제의한 거고 거절 당했을 뿐인데 뭐가 안타까움

  • 번째삽질 2018.04.15 19:36:46

    그리고 윤서인의 문제는 자신의 창작물로 사람들에게 지지와 설득을 할려는데에 큰 문제가 있다고 봐 난 누가 됐든 자신의 정치성향을 오픈할수도 있다 생각하는데 그냥 거기서 끝나야지 누군가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동을 한다면 거기에 대한 반감도 당연히 생기고 그에 대한 불이익도 당연히 감뇌해야 하는거야 존나 기본적인 상식인데 내가 시발 이걸 왜 자꾸 설명 하고 지랄 하고 자빠져 있나 모르겠다 시발시발시발 너한테 한 욕 아님 나한테 한거임

  • 루카라인 2018.04.15 19:17:40

    그런 소리 할거면 클저사태때도 같은 논지 펴야됨

  • 슬라네쉬 2018.04.15 19:18:18

    '창작 활동' 을 막는건 아니지. 기업이 자선단체도 아니고 손해보면서 저 사람거 사줘야하나?

  • 번째삽질 2018.04.15 19:18:29

    기업 이미지 광고에 매년 몇백억씩도 쏟아붙는데 브랜드 이미지라는게 이미 어마어마한 값어치를 하는 마당에 조금이라도 이미지에 훼손이 생기면 몇십억에서 몇백억씩 작살나는건데 하겠니? 사기업에서?

  • 무서웡불좀켜줭 2018.04.15 19:22:46

    기업 이미지는 땅파서나온줄아니 진짜 너무 단편적으로 본다ㅋㅋㅋ 본인성향 언론사에서 툰 잘만 연재하시더만 뭔 걱정을?

  • 인생걸고컨셉질 2018.04.15 19:25:44

    창작활동을 막았다는 소리는 황당하네ㅋㅋㅋ 누가 보면 카카오가 ㅇㅅㅇ 손발 묶어놓은줄알겠다야ㅋㅋ

  • 최후의광휘 2018.04.15 19:27:24

    범법이 아닌선에서 나 죄지은거 없는데? 마인드로 맨날 막말 지껄이고 사는게 저인간 마인드 그 자체니까 그러지 겸손따윈 모르는인간을 왜 도와줘야 하나 ㅎㅎ?

  • 크레아틴 2018.04.15 20:14:02

    메갈 옹호하던 애들이 딱 이런 수준이구나 싶다

  • 나리센액상 2018.04.15 19:14:38

    쟤 왤케 까이는지 모르겠음 맞는말 하는 편도 많던데

  • 년후아사예정 2018.04.15 19:17:02

    ?

  • 권맹 2018.04.15 19:17:19

    쟨 참 착한데 저거 하나가 흠이야. 이 얘긴 그 흠 하나 때문에 걔가 별로라는 얘기지

  • 태식이돌아왔구나 2018.04.15 19:18:08

    고장난 시계도 하루에 2번은 맞는다잖아

  • 피릉피릉 2018.04.15 19:20:14

    조두순 웹툰ㄱ 이사람 이름만들어본 정도였는데 그거보고 거름

  • 번째삽질 2018.04.15 19:22:32

    니들이 얘의 속뜻을 모르고 자꾸 댓글 다는데 얘 말은 쳐맞는말 하는 편이라고 말한거야 왜 이렇게 모질게들 구니

  • 게임중독 2018.04.15 19:24:24

    앗 아앗 그걸 몰랐네ㅐ

  • 최후의광휘 2018.04.15 19:24:15

    쟤가 지껄이는 말이 많으니 맞는말이 가끔 나오는거지 틀리는말 개수로 셈하면 다른사람 평생 지껄일 틀린말 10배는될거같던데? 말조심따위 신경안쓰는인간이 제대로 된 인간으로 보일리가 있나;

  • 임시042 2018.04.15 19:26:52

    한 5% 쯤 되면 많은 편인가봐요 ㅋㅋ?

  • 크레아틴 2018.04.15 20:14:30

    님 현실에서도 왜 까이는지 모르고 사실듯

  • 인생걸고컨셉질 2018.04.15 19:15:42

    윤네바야시 서인콘

  • 번째삽질 2018.04.15 19:15:57

    이거에 쉴드 치는 새끼들은 100퍼 논리따윈 없는 일베충들

  • 死랑한당께 2018.04.15 19:16:43

    통한의 5비추

  • 년째 여행 중 2018.04.15 19:17:21

    개드립 차단기능 쓰는애들도 다 블랙리스트 만드는 애들이자너 ㅋㅋㅋㅋㅋ 안될놈들이네 이거!!!

  • 코드제로 2018.04.15 19:19:33

    ㅋㅋㅋㅋ 정치적인 부분이야 개인 사상이니 그렇다 치고. 얼마전 조두순 관련한 문제로 대차게 까인사람을 회사에서 좋다고 넣어주겠다. 시발 메갈 일러레 거르는건 와 좋다!! 해놓고 윤서인 걸렀다고 블랙리스트 운운하네 미친 ㅋㅋㅋㅋ

  • 星間나그네 2018.04.15 19:21:08

    제 받았다간 메갈품은 클로져스꼴 날려나?

  • 루뎅 2018.04.15 19:23:17

    근데 그쪽 애들을 평소에는 '일베도 ㅇㅅㅇ싫어함ㅎㅎ 고장난 시계 취급임ㅎㅎ' 하다가도 정작 ㅇㅅㅇ 까이면 발끈하더라.

  • 에스크로 2018.04.15 19:52:54

    ㅇㅂ애들 ㅇㅅㅇ의 극단적인 사상 지들이랑 코드 맞아서 좋아해 다만 ㅇㅅㅇ 논리상의 조악함을 제외한다 쳐도 ㅇㅅㅇ이 벌인 추태가 너무나 많아 대놓고 좋아한다고 못할뿐 ㅋ

  • 불알에바늘을콕콕 2018.04.15 19:23:51

    [삭제 되었습니다]

  • 마상트 2018.04.15 19:26:40

    [삭제 되었습니다]

  • 불알에바늘을콕콕 2018.04.15 19:28:06

    다시 다듬어 쓸라고 했는데, 그새 댓글 달았네. ㅋㅋㅋ 누가 창작활동을 막냐? ㅋㅋㅋㅋ. 장사는 하는데 우리 건물에선 너네 업체 입점 거절이랑 같은거지. 그게 장사를 막는게 아니잖아.

  • 쿰척킹파오후 2018.04.15 19:25:28

    ㅇㅅㅇ이 단순 보수시사 만평가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은 걍 니 머리가 지나치게 우편향돼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 쥬모 2018.04.15 19:26:29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저 분 논란 제조기잖아 임티 통과 시켰다가 어떤 여론이 일지도 모르는데 그 위험을 감수하기엔 좀..

  • 한승연 2018.04.15 19:27:10

    귀여운데 왜안시켜줌

  • ㅂㅅㄱㅁㄱ 2018.04.15 19:28:28

    캬 그분 쉴더들 드글드글 기어나오죠 ㅋㅋㅋㅋ

  • 제정신이아님 2018.04.15 19:28:48

    벌써부터 우덜식 블랙리스트 시작인고야..?

  • 콤비네이션 2018.04.15 19:29:27

    폐급 작가 이모티콘 나오면 저걸로 단톡방에서 어그로 끌 수 있을텐데 아쉽다..

  • 진짜냥판이네 2018.04.15 19:30:02

    메갈 일러 그림 안쓰는거랑 떡같지; 플랫폼 입장에서 몇푼 벌려고 긁어부스럼만들 필요 잇아

  • Endors Toi 2018.04.15 19:30: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내닉넴보는애들탈모생김 2018.04.15 19:32:21

    쉴드바라 ㅋㅋㅋㅋㅋㅋ쉴드해줄 거 쉴드해줘야지

  • 임시042 2018.04.15 19:32:29

    염병 이게 블랙리스트고 검열이면 메갈 일러레가지고 지랄하는거도 똑같은거다

  • 로리제국기사단장 2018.04.15 19:35:06

    이걸 실드 치는 놈들이 있다고? 그건 그거대로 대단한데?

  • 년후아사예정 2018.04.15 19:35:26

    알람수집 개꿀

  • 밥둑 2018.04.15 19:37:12

    기업에서 사적이익 생각해서 안뽑는건데 왜 불만 ??

  • 구리톡 2018.04.15 19:55:25

    그럼 대기업들이 직원 뽑을 때 정치성향 보고 골라서 뽑는다고 하면?? 그것도 문제 없?

  • 새우리말큰사전 2018.04.15 19:57:32

    대기업에서 직원 뽑을 때 유명한 정치블로그 운영하고 집회같은데 강연가는 사람 안뽑는다고 하면 문제 없지않나?

  • 구리톡 2018.04.15 20:05:54

    입사하고 나서 그런 활동 하면?

  • 새우리말큰사전 2018.04.15 20:07:46

    난 니가 ㅇㅅㅇ이 단지 정치성향을 갖고있다 로 배제당하고 있다고 생각하는거 같아서 일반 기업이라도 충분히 문제될만한 일이다 라고 말해준거임. 입사 후라면 더말할것도 없겠지

  • 크레아틴 2018.04.15 20:10:54

    정치 성향이 극단적으로 치우쳐진 것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사람이라면 굳이 뽑을 이유가 뭐가 있음? 정치 성향 관련해서 이슈 터지면,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 굳이 감수해야 할 이유가 있나? 니 논리대로면 메갈 애들이 짤리는 것도 지금 반대해야 정상이란 말이 나올 수 있음;

  • 구리톡 2018.04.15 20:16:13

    아니 난 카카오에서 윤서인 배척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요기 밥둑게이가 사기업은 그래도 된다길래, 이런 발상 자체가 향후 정치성향이나 사기업의 잣대를 마음대로 들이대서 직원을 차별하고 그러는 인식이 당연시 될 것 같아서 걱정인데? 예를들면 사기업이 전라도 사절? 이러는 것처럼? 당연히 해서는 안되는 것도 향후에는 용인되겠지?

  • 크레아틴 2018.04.15 20:23:05

    전라도 사절 = 지역에 대한 편견 그러나 전라도라는 지역의 사람들이 공통적인 정치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뚜렷한 증거는 전혀 없음 본문의 케이스 = 본인의 정치이념을 공개적으로 드러냈고 최근 이슈가 되기까지 한 경우 해당 인물의 창작물을 받아들일 경우 기업측의 정치 이념, 윤리 등에 대한 논란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으나 정작 창작물은 굳이 그런 위험을 감수할만한 가치가 있지는 못함 니 말대로라면 마음 눌렀다고 짤린 트짹이들도 억울해야 하는 거 아니냐? 고작해야 한남충 다 뒤지라는 글에 '마음에 들어요' 좀 눌러봤을 뿐인데.

  • 구리톡 2018.04.15 20:32:54

    전라도 사절이 정치성향 때문에 그런게 아니라. 사기업은 그래도 됨. 이라는 논리를 펴는한, 지역에 대한 차별 역시도 막을 수 없다는 거지.

  • 크레아틴 2018.04.15 20:46:53

    ...??? 왜 '극단적인 정치성향을 드러내는 개인'의 창작물을 받아들이면 이익보다 손해가 클 수 있다는 게 '차별'로 포커스가 맞춰지지? 니 말대로면 내가 말한 사례에 해당하는 '한남충 죽어라' 좋아하는 애들도 피해자라니까?

  • 구리톡 2018.04.15 20:52:24

    메갈도 혐오하지만, 일전에 그알 작가 노트북에 메갈 스티커 있다고 ㅈㄹ 하는거는 솔직히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 크레아틴 2018.04.15 20:58:08

    니 논리대로면 일베충이나 메갈도 그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하는 사람들한테 문제가 있다는 수준이네 니 생각이 그렇다면 어쩔 수 없기는 한데 그런 사람들이 사회로 기어나와서 주는 피해를 생각해보면 나는 그게 정당하다고밖에 볼 수 없음

  • 구리톡 2018.04.15 21:00:13

    그게 법으로 정해져 있거나 누가 딱 기준을 정한게 아니니, 니 말대로라면 사기업이 자기 입맛대로 골라서 걸러도 되는 걸로 밖에 안된다고 생각한다. 이런 학벌 지역 성향등 모든 백그라운드로 인한 차별을 철폐하자고 블라인드면접까지 하는 마당에 다시 예전으로 회귀하는것 같아서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 크레아틴 2018.04.15 21:11:44

    개인이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지는 건 개인 소관이고, 회사라는 집단이 그걸 강제로 책임져야 한다면 그건 자유주의가 아닌 사회주의에 가깝겠지. 게다가 차별 철폐랑 개인이 자신의 발언에 책임을 지는 거랑 전혀 범주가 다름. 착각 ㄴㄴ.

  • 인시디어스 2018.04.15 19:38:05

    그곳에서 오신분들 다량 발견 ㅎㄷㄷ

  • 주은 2018.04.15 19:38:48

    근데 개드립퍼들은 중립쟁인데 유독 윤서인을 싫어하더라 ㅋㅋ

  • 새우리말큰사전 2018.04.15 19:58:10

    빅맥지수도 모르면서 경제만평 그리면서 자기 맘대로 해석해대서... 싫어함. 중립어쩌고 따질 필요도 ㅇ벗음

  • 주은 2018.04.15 21:32:10

    난 사실 윤서인하는말 보면서 그래도 합리적이란 생각마이햇는데 니말대로 가끔 오바해서 헛소리하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주은 2018.04.15 21:32:19

    난 사실 윤서인하는말 보면서 그래도 합리적이란 생각마이햇는데 니말대로 가끔 오바해서 헛소리하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단발숏컷보이쉬 2018.04.15 19:59:46

    헛소리 반 맞말 반, 지좆대로 섞어가면서 이랬다저랬다 박쥐같은게 싫음

  • 주은 2018.04.15 21:31:10

    좀 그런경향은 잇음 ㄹㅇ

  • 주은 2018.04.15 21:31:18

    좀 그런경향은 잇음 ㄹㅇ

  • DAMN 2018.04.15 20:00:26

    중립이더라도 개병신새끼들은 존나 싫어함

  • 러아님 2018.04.15 19:39:58

    카카오가 받고싶어할 만큼의 노력을 하지 않은 윤서인의 잘못이네

  • OH드립 2018.04.15 19:40:01

    지금 스멀스멀 올라온애들 몇몇 보인다 빨리 쳐내~~

  • 밥둑 2018.04.15 19:41:43

    블랙리스트가 왜 나오니 국가권력이 개인의 창작활동에 개입하면 안되는 표현의 자유 침해랑 기업이 수익을 생각해서 거르는게 어떻게 동일선상으로 보는거니.

  • 렙아이디팝니다 2018.04.15 19:45:15

    와 이걸 쉴드치네ㅋㅋㅋㅋㅋㅋ

  • 수호랑과반다비 2018.04.15 19:48:25

    윤서인이 등록을 못하는 이유는 등록되기 위해 100밖에 노력을 안하기 때문이다. 등록되려면 150, 200의 노력을 해야한3ㅏ

  • 82KG 김자연 2018.04.15 21:19:24

    2222222222222

  • 맏춤뻡빌런 2018.04.15 19:53:52

    여긴 기업이고 얘받으면 당연히 이득 1도없는

    목록

저작권 안내 Copyrightⓒsince2016 UUUMOR.COM All rights reserved 문의(삭제요청)